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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자가 비즈니스 보다 중요한 몇가지 이유

세계에서 유명한 몇가지 브랜드를 떠올려 보면 많은 브랜드들이 경영자와 브랜드가 얽혀서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엘런머스크만 생각해 보더라도 그들의 비즈니스는 경영자의 이름 보다 덜 유명하다고 느껴질 정도로 강력한 개인브랜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때때로 비즈니스 세계를 초월해서 그들의 개성과 관점이 사업의 미래를 나타내기도 하죠. 그리고 개인 브랜드를 성장시키면서 발생하는 혜택은 유명인사에게만 국한된 내용은 아닙니다. 자신만의 개별적인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면 회사의 성공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주로 그 경영자가 그 회사를 대표하는 경우에만 가능하고 이러한 브랜딩은 사람들에게 회사에 대한 인식을 만들고 경쟁업체와 차별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기업의 브랜드 관리가 점 점 더 중요해지는 가운데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도움을 주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신뢰도가 올라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광고 대행업에서 발표하는 조사를 보면 소비자들은 기존 광고 형태에 대해 97%의 불신을 보인다고 합니다. 그결과로 많은 브랜드들은 인플루언서와 협력을 하고 있는데요. 인플루언서가 하는 말이 자신에게 더 와닿고 감동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점점 많은 사람들이 티비 광고보다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에 신뢰를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의 브랜드는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비즈니스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경쟁업체에서 먼저 개인 브랜드를 나타낸다면 아무리 내가 우리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가장 많이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손해를 볼 위험을 안게 됩니다.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면 전문성을 알릴 수 있고 자신의 브랜드를 개발하는데 시간을 보내지 않은 경쟁기업과 차별화가 가능합니다. 개인 브랜드로 다른 사람들과 연결하는 기회를 잡는 것도 장점입니다. 네트워킹의 중요성은 더 이상 강조할 필요가 없을 정도인데요. 개인의 영향력이 높다면 참여의 영역이 넓어지고 경영자를 초대하거나 연설을 요청받는 경우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러한 모임을 통해서 전문 분야를 확장하고 기업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진정성을 인정 받는 것도 좋은 효과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부정적인 관행으로 비난을 받는 사회에서 진정성은 중요한 홍보 수단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진정성이 부각되고 있는 시기인데요. 정직하고 책임을 지는 이미지를 쉽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개인 브랜드는 본질적으로 성격과 연결이 되고 기술, 목표, 가치관에서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잠재 고객과 현재 고객에게 회사의 확장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믿어 주는게 나는 믿어주는 것이라는 영향을 줄 수 있고 개인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제시하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비즈니스와 관계를 맺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 장점은 자신감입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도 경영장의 자질을 공유할 수 있다면 최고의 마케팅이 될 수 있는데요. 개인브랜드의 장점을 잘 부각시키고 운영한다면 소비자의 신뢰도 상승을 통해서 자신감을 높일 수 있고 점점 훌륭한 설득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자신감 있는 사람에게 설득이 되는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 브랜드와 함께 비즈니스를 성장시킨다면 훌륭한 사업모델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