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속도로 무료견인 서비스

 

 

운전자라면 의무적으로 가입한 자동차 보험사가 있어서 자동차 운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무료로 견인을 요청할 수 있는데요. 고속도로 위라면 무료 견인 기본거리가 금방 넘어서 비싼 비용을 내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무료견인 서비스는 꼭 필요한 상황에서 적절하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고속도로에서 차량이 고장이 나거나 사고가 발생했다면 고속도로 무료견인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어요. 전화번호는 1588-2504인데요. 전화를 걸고 1번을 누르면 한국도로공사 무료견인 서비스와 연결이 됩니다. 고속도로 무료견인 서비스란 사고 위치와 가까운 안전지대(휴게소, 졸음쉼터)까지 무료로 차를 이용해 주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안전지대부터 원하는 장소까지 이동은 운전자가 부담해야 하고요. 개인이 직접 내야 하는 비용을 아끼려면 고속도로 무료견인 서비스로 안전지대까지 이동 후 가입한 회사에 전화를 걸어 무료 견인을 신청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용을 내고 이동해야 하는 거리를 줄일 수 있겠죠. 흔히 말하는 렉카를 이용하면 꽤 큰 비용이 나올 수 있어서 조심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고속도로에서 갑자기 차가 멈추거나 사고가 발생하면 2차 사고를 예방하고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하는게 중요할 것 같은데요. 운전경력이 많은 분도 고속도로에서 대응을 잘 못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 주행이 많은 분이라면 무료견인 서비스를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1588-2504)는 연중 24시간 265일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하므로 고속도로 무료견인 서비스 및 운전 중에 느끼는 불편함이 있다면 콜센터로 연락해서 문제를 해결하면 좋을 것 같네요. 항상 안전운전, 방어운전으로 본인과 가족의 안전을 지키도록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