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구두 늘리는 방법 4가지

용식옹산 2021. 1. 5. 10:27

구두 늘리는 방법

 

 

 

온라인이나 홈쇼핑에서 주문이 편해지면서 구두를 신어보지 않고 구입하는 경우가 늘어났습니다. 저도 240mm를 주면하면 웬만하면 맞아서 온라인 주문을 많이 하고 있지만 가끔은 신발이 맞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물론 오프라인 매장에서 정사이즈로 구입할때도 구두마다 크기가 조금씩 달라서 5mm씩 크거나 작게 구입하는 경우도 있죠.

 

구입한 구두를 신어보고 사이즈가 작다면 반품을 하면 되지만 반품이 귀찮거나 조금 늘려서 신어도 될 것 같은 경우 또는 처음엔 신발이 맞는것 같았는데 신다 보니 작게 느껴져서 구두 늘리기를 감행해야 하는 경우가생깁니다. 4가지 구두 늘리는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할텐데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로 늘려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구두 늘리는 방법은 제골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집에 제골기가 없는 분들은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구입이 가능하고요. 제골기를 통해 안전하게 구두 사이즈를 조정할 수 있어요.  또는 신발 가게에 가면 사이즈를 늘려주기도 하니까요, 가죽의 늘어나는 성질을 이용해서 구두늘리기가 가능합니다.

 

두번째로는 구두 늘리는 방법은 드라이기를 이용하는거에요. 두꺼운 양말을 신고 신발을 신은 후 늘리려는 부분에 드라이기로 뜨거운 바람을 쐬어주세요. 발볼만 넓히는 경우 발볼쪽으로 드라이기 바람을 쐬어 주시면 되고, 사이즈를 늘리기 위해 드라이기 열을 가죽에 가해서 늘려주는 방식입니다. 많이 이용하는 방식 중 하나이지만 구두가 상할수 있으니 너무 가까이에서 작업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구두 늘리는 방법 세번째는 신문지를 구겨서 신발 안에 넣어주는 거에요. 일반적으로 우리는 신발과 신문지의 관계를 신발 속 냄새 제거로 많이 활용하고 있어요. 구겨놓은 신문지를 신발에 꼭 끼어서 3일정도 보관하면 구두 사이즈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봉지에 물을 넣은 후 신발과 함께 냉동실에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이 얼면서 팽창하는 점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구두가 늘어난다고 해요. 가정용 냉장고는 안될것 같고요, 냉동창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시도할만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구두 늘리는 방법을 소개해 보았어요. 제골기를 사용하거나 드라이기를 사용하는 방법이 제일 현명할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늘리면서 사이즈를 즉시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문지나 물봉지를 활용하는 경우 늘어나는 사이즈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잘못하다간 너무 늘어날 수 있는 부작용이 있을것 같아요. 이왕이면 본인 사이즈에 맞춰 정사이즈에 구입하시는게 정답이지만, 혹시 구입한 구두를 늘려야 할 경우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