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돕기 위해서 국가장학금 제도가 운행되고 있고 이번에 모집하는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은 I유형으로 학생이 직접 지원을 해야 합니다. 국가장학금은 학기마다 신청을 받는데 국가장학금을 신청하고 탈락하거나, 1차 신청기간을 놓친 분들이 국가장학금 2차 신청 대상입니다.

 

이번에 발표된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은 8월 17일 ~9월 16일까지로 마지막 날은 18시까지로 시간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16일을 제외한 국가장학금은 24시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학생들은 재학 중 2회까지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을 이용해서 구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올해는 특별한 상황으로 구제 기회 차감이 없이 신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구제 신청 2회를 모두 사용한 학생도 올해 2차 신청기간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과 함께 서류 제출, 가구원 동의((8월 17일 ~ 9월 24일) 일정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가급적 8월 30일 이전에 국가장학금 신청 서류 제출과 가구원 동의를 완료해야 서류에 문제가 있을 때 최신화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해요.

 

국가장학금 I유형은 소득과 연계하여 지급하기 때문에 소득 수준이 파악되어야 국가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전 학기 성적이 있는 재학생은 B 학점 이상 획득해야 국가장학금을 받을 수 있고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은 성적 기준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해요. 국가장학금 2차 신청 기간은 한 달 정도 시간이 주어지지만, 서류 제출에서 문제가 종종 발생하므로 빨리 국가장학금을 신청하고 서류를 보완해야 합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자는 10월 중순부터 지급이 시작되는데요. 모든 학생이 동일하게 지급되는 것은 아니고 소득을 확인하는 시간에 따라서 순차적으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에 학번, 학생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하는 실수를 하면 지급이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