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그려서 한자찾기 빠르게

용식옹산 2021. 4. 19. 11:22

그려서 한자찾기

 

 

 

시간이 갈수록 점점 잊어버리고 기억이 나지 않는 단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사물, 사람 이름과 영화, 노래 제목이 기억이 안날때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 배운 한자 였는데 이름이 기억이 안나는 경우도 흔하게 있습니다. 저는 얼마전에 산에 올라 갔었는데요. 정상에 있는 한자 현판을 못 읽겠더라구요.

 

한자는 뜻을 찾기가 어려운 것은 물론 부수나 획수로 검색을 하는데 그것도 쉽지 않습니다. 시간도 오래 걸려서 못찾는 경우도 있어요. 다행히 좋은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그려서 한자찾기가 바로 그것입니다. 한자를 그대로 따라 그리면 한자의 음과 뜻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 기능이지 않나요? 그럼 지금부터 그려서 한자찾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려서 한자찾기를 쉽게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 사전입니다. 다음 사전 중에는 한자사전이 있고 여기에서 한자를 검색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그려서 한자찾기입니다. 한자사전에서 한자를 그리면 인식률이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다음사전을 열어서 한자사전으로 이동하거나 바로 한자사전을 열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음이나 뜻을 입력해서 한자를 검색하면 되는데요. 그려서 한자찾기는 필기 인식 메뉴를 선택해야 합니다.

 

한자 필기인식 창이 나타납니다. 네모난 공간에 내가 알고 싶은 한자를 적으면 오른쪽에 비슷한 글자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자를 그리다 모양이 잘못되면 1획씩 지우거나 모두지우기를 선택해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그려서 한자찾기 사용법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해서 그려야 합니다. 저도 당연히 왼쪽 버튼을 먼저 사용했는데 아래처럼 판이 마우스를 따라서 흔들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건 제 pc에서 호환성 때문일 수도 있으니 마우스 왼쪽 버튼도 사용해 보고 안된다면 오른쪽을 눌러서 한자의 획을 따라 그려주세요. 내가 찾고자 하는 한자는 다 그려야 찾을 수 있는 경우가 있고 어느정도만 그려도 원하는 모양의 한자가 오른쪽에 나타나는 경우가도 있습니다.

 

오른쪽에 같은 한자가 뜨면 바로 선택을 해주세요. 그려서 한자찾기는 한글자씩 찾을 수도 있고 여러개의 한자를 합쳐서 단어를 검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즉 연달아 그려서 한자찾기도 가능합니다. 한자 한글자를 추가해 놓고 다음 글자를 그립니다. 그리고 원하던 글자가 나오면 선택을 합니다. 바로 이전 한자옆에 새로 그린 한자가 합쳐져서 단어가 됩니다.

 

돋보기를 눌러서 검색을 누르면 두한자가 들어간 단어가 검색이 됩니다. 한자 한글자씩 찾거나 단어의 뜻을 찾아 볼때 유용합니다. 이렇게 1회성으로 한자를 찾을때는 pc에서 하는게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한자를 자주 찾아 보는 분이라면 다음 한자사전 어플도 이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다음 사전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한자 사전만 따로 있는게 아닙니다. 국어, 영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 사전을 볼 수 있어요. 그중에 한자사전을 선택해서 그려서 한자찾기를 하면 됩니다. 한자사전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연필모양이 나옵니다. 연필모양을 누르면 필기 인식과 카메라 검색 중에서 선택해서 이용이 가능해요.

 

카메라 검색은 실제 얼마나 정확하게 인식하는지 써볼 예정인데요. 정확도만 높다면 정말 편리할 것 같아요. 그려서 한자찾기는 필기 인식을 선택합니다. 지금부터 사용법은 pc에서와 같지만 손으로 직접 그릴 수 있기 때문에 정확도가 좀 더 높아집니다. 1획, 모두 지우기가 되고 비슷한 한자를 선택하는 것은 똑같습니다.

 

한자를 그려서 찾으면 음과 단어 검색을 바로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한자 사전을 사용할 일이 많아서 다음 사전 어플을 종종 이용하게 됩니다. 그려서 한자찾기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저는 다음사전 어플을 이용해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바로 검색해 보고 있어요.

 

국어책을 읽던 시절에는 단어를 꽤 많이 알았는데 아쉽게도 기억이 유지가 되지는 않네요. 한자는 갈수록 쉽게 접하기 어려워서 보일때마다 확인해 보면 조금 더 기억을 오래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