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기대수명 자동계산기

용식옹산 2021. 1. 22. 17:32

기대수명 자동계산기

 

 

 

과거에 한번 유행했었고 최근들어 다시 사람들이 찾고 있어서 기대수명 자동계산기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 기대수명이란 0세 출생자가 앞으로 생존할 것으로 기대되는 평균 생존연수를 말합니다. 우리나라 통계청 발표자료를 보면 여자는 85.7세가 기대수명입니다.

 

남자는 79.7세이고 평균 기대수명은 82.7세인데요. 말 그대로 평균이라는 말은 중위값이기 때문에 실제로 이보다 오래 사는 사람이 많이 있다는 말이겠죠. 국제적으로도 80세가 넘기는 나라가 늘어나고 있어서 정말 백살까지 사는 시대가 올 것 같기는 합니다.

 

 

 

기대수명 자동계산기는 미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대수명에 대한 통계적 의견으로 몇가지 질문에 답을 하면 기대수명을 계산해 주는 방식입니다.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해당 자료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질문은 크게 개인적인 질문과 건강스타일에 관한 사항으로 나누어 지는데요. 어느정도 통계적으로 의미가 있는 자료겠지만 실제 정확성은 얼마나 높은지 의문이기 때문에 재미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인간의 수명에는 너무 많은 요소들이 관련되어 있어서 정확한 나이를 찾는다는게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https://www.gobest.co.kr/submenu/health.html

 

기대수명 자동 계산기

기대수명 자동 계산기-만든이는 핸디게임의 백두현님입니다 자료는 미국의 보험회사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향후 기대 수명에 대한 통계적 의견입니다. <원전,D.K.Hannis,노년의 사회학에

www.gobest.co.kr

 

저는 기대수명 자동계산기를 이용해 보았지만 생각보다 많이 살지는 못하네요. 뭐 실망하지 않고 열심히 운동하면서 건강관리를 할 생각입니다. 지금부터 생활습관을 바꾸면 기대수명도 자연스럽게 늘어나겠죠.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