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 부동산

 

 

 

집을 이사하거나 부동산에 관심이 생겼다면 어디서부터 시작하면 좋을까요? 대학생 때 원룸 몇군데를 이사다닌 경험이 있는데요. 그때는 동네 부동산을 먼저 방문하는게 당연했습니다. 지금은 대부분 인터넷 검색을 먼저 시작합니다. 그 중에서 다음 부동산을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부동산에서 내가 원하는 지역 또는 가격을 기준으로 검색하고 주변지역의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굳이 그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고생을 할 필요가 없어진거죠. 제가 한번은 대구 지역에 부동산을 보러 간 적이 있는데 그 지역을 잘 알고 있지 않으니 들어도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지금이라면 다음 부동산을 통해서 충분하게 조사를 하고 그리고나서 임장을 다닐 것 같습니다. 시간과 비용을 많이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겠죠.

다음 부동산에서는 상단 메뉴를 이용해서 하나씩 살펴 보는 것도 좋지만 아래에 특징별로 정리되어 있는 부분들이 더 유용한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파트, 빌라, 원룸 등의 형태로 매물과 신축을 살펴가는 과정이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제가 주로 다음 부동산에서 이용하는 방법은 지역을 선택하고 인기, 시세급변동, 가격순으로 찾아보고 있습니다.

 

경기도 하남시를 선택해서 인기아파트로 분류를 해보았습니다. 선택을 하고나면 다음 부동산에서 자연스럽게 지도가 뜨면서 하남시 인기아파트가 순위별로 등장을 합니다.

 

오른쪽에서 관심있는 아파트를 선택하면 지도 위치가 변경이 되고 주변에 있는 아파트 정보까지 함께 얻을 수 있어서 보기가 편합니다. 일반적인 지도 보기로 아파트를 찾는 방법보다 좀 더 세련된 방법이기도 합니다.

 

아파트, 지역, 지하철, 학교 이름을 입력해서 검색이 가능하고 매매, 전세, 월세를 선택할 수 원하는 정보만 선택도 할 수 있습니다. 검색 조건을 설정하세요를 누르면 면적, 준공년도, 세대수, 거주민평가까지 세부적인 조건을 마음대로 변경해 볼 수 있어요.

 

저는 하남 미사에 있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아파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기에 꼭 알고 있으면 좋은 다음 부동산 이용방법이 있습니다. 시세, 가격, 거주민 리뷰는 물론 vr 홈투어 기능이 있다는 점입니다.

 

vr 홈투어를 하면 해당 아파트를 모든 각도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현장에 간 것과 비슷한 경험을 간접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최종 결전 전에는 현장을 꼭 방문해 보는게 좋겠죠. 하지만 최대한 비슷한 수준으로 아파트를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다음 부동산에는 현장 투어 메뉴가 있습니다. 아파트는 주변 환경도 중요하다는건 너무 당연한 사실인데요. 지하철과 거리, 주변 학군, 마트와 같은 편의 시설 등 비교해야 할점이 많이 있습니다.

 

이때는 현장투어 메뉴를 통해서 직접 가지 않아도 정문 앞 도로, 단지 옆 산책로, 지하주차장, 단지 근처의 상가 정보까지 한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vr홈투어는 다음 부동산에서 모든 매물에 대해서 제공 되는 기능은 아닙니다.

 

요즘에는 초품아라는 말을 흔하게 사용하는데요. 초등학교가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고 아파트 옆에 붙어 있으면 부모들과 아이들에게 좋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부동산은 이렇게 필요한 정보들을 메뉴 순서대로 구성해 놓았기 때문에 편리한 정보들을 순서대로 찾아볼때 도움을 줍니다.

 

교통정보는 보통 역과의 거리나 버스 정류장까지 거리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원하는 목적지를 입력하면 아파트에서 걸리는 시간을 계산해 주는데요. 꼭 필요한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다음 부동산입니다.

 

지금까지 다음 부동산 이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점을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커뮤니티 기능을 이용하면 부동산에 관심있는 분들의 의견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접할때는 남의 의견을 많이 읽어보는게 도움이 되더라구요. 앞으로 이용할 때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