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감 예방접종 가격

 

 

재작년까지 독감 예방접종은 3가와 4가 중에 선택이 가능했었습니다. 3가와 4가의 가격 차이가 있었고 본인이 원하는 걸 선택해서 맞을 수 있었지만, 작년부터는 4가 독감 예방접종만 맞을 수 있게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독 감예방접종 가격이 궁금한 분들은 4가에 대한 정보만 찾을 수 있는데요.

 

4가 독감 예방접종이란 A형 바이러스 2종과 B형 바이러스 2종을 예방할 수 있는 항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3가보다 1개의 예방 범위가 넓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요. 독감 예방접종 가격은 병원마다 꽤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시골에 있는 일부 보건소에서는 만원에 독감 예방접종을 시행하고 있었는데요.

 

 

저는 모든 보건소에서 만원에 맞을 수 있는지 알았는데 대부분의 보건소가 무료접종 대상자를 위해서만 예방접종을 시행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보건소에서 맞을 수 없다면 동네 병원을 방문해서 맞아야 하는데요. 동네 병원은 취급하는 제품이 차이가 있고, 같은 제품이라도 병원마다 독감 예방접종 가격이 다르다고 알려졌습니다.

 

저렴한 경우 3만 원 초반 비싸면 5만 원까지도 독감예방접종 가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일반 병원에서도 무료접종 대상자라면 돈을 내지 않고 독감예방접종을 맞을 수 있지만, 정해진 기간을 놓치면 무료로 접종할 수 없다고 해요. 독감 예방접종을 맞기 전에 내가 무료접종 대상자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고요.

 

무료 접종 대상자가 아니거나 기간을 놓쳤다면 보건소에서 유료로 맞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보건소에서 지정된 수량만큼 저렴한 가격에 주사를 놓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에요. 그렇지 않다면 가까운 동네 의원에 독감 예방접종 가격과 제품을 확인하고 방문해서 주사를 접종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