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딸꾹질 멈추는 방법

 

 

딸꾹질이 안 멈춰서 꽤 긴 시간을 고통스럽게 보낸 적이 있는데요. 인터넷을 검색해서 딸꾹질 멈추는 방법을 찾아서 모두 따라 해 보아도 잘 잡히지 않고 결국 시간이 해결해 주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는 보통 사람보다 소리를 크게 내면서 딸꾹질을 하는 편이라 좀 더 힘들었습니다.

 

모 방송을 통해서 딸꾹질 멈추는 법을 알게 되었고 따라 했더니 신기하게 딸꾹질이 멈췄었는데요. 오늘은 이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며칠 전에 딸꾹질이 나올때 바로 진정시킬 수 있었던 방법이고. 저희 가족 모두가 사용하는 딸꾹질 멈추는 방법은 차가운 물을 입 한가득 마시고 상체를 최대한 구부린 상태에서 넘기는 것입니다.

 

 

딸꾹질 멈추는 방법에서 중요한 점은 찬물이 미지근한 물보다 효과가 좋다는 것과 상체를 숙일 때 가능한 머리를 최대한 다리에 붙여서 물을 거꾸로 마시는 느낌이 들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물을 넘길때 코로 살짝 넘어올 것 같다는 느낌을 받으면, 신기하게 딸꾹질이 멈춰 있을 거에요. 한 번에 안되다고 해서 다른 방법들을 찾아서 시도해봤자 이만한 방법이 없다는 것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한 번에 안되면 몇 번 더 시도하면 신기하게 딸꾹질이 멈추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딸꾹질은 횡격막 근육과 갈비뼈 사이의 근육이 반복적으로 수축하면서 숨을 쉬려고 할 때 성대가 닫히면서 소리가 나는 증상인데요. 많은 분이 딸꾹질 멈추는 방법으로 소개하는 종이 봉투로 숨쉬기, 혓바닥 잡아당기기, 재채기하기, 귀 막기 등이 있습니다.

 

꼭 90도로 숙여서 물을 넘기는 시도를 해보시고 정 안되면 다른 방법도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딸꾹질이 너무 자주 발생하면 다른 질병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은 10분 안에 멈춘다고 하니깐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