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멜론 스밍 돌리는법

 

 

 

음악방송 순위와 함께 멜론에서의 음원 순위도 가장 중요하게 평가받는 부분인데요. 가수들이 앨범을 출시하면 음원 진입 순위를 보기도 하고 팬들은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을 줄세워서 인기순위에 올려 놓음으로써 팬심을 드러내기도 합니다.

 

멜론 스밍 돌리는법 꼭 주의해 주세요.

 

 

 

스밍은 스트리밍에 줄임말로 음악이나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 및 재생하는 것을 말하죠. 파일을 다운받아 저장해서 보거나 듣는게 아니라 실시간으로 음원을 즐기는 방법입니다.

 

즉 멜론 스밍에 다운로드 받은 음원을 재생하는 것은 카운트 되지가 않아요. 실시간 재생만을 의미하다는거 기억하고 반드시 스트리밍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더 많은 재생 횟수를 올리기 위해 재생바를 움직이거나 건너뛰기 하면 횟수에 제대로 반영되지 않는다고 해요. 또한 멜론에서는 한곡 재생으로 인위적인 차트 급상승을 막기 위해서 1곡당 1시간에 1회만 반영하고 있어요.

 

따라서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들을때는 앨범 전체를 반복 재생하는게 기본입니다. 적절하게 1시간 정도의 노래를 다양하게 담고 무한 반복해서 듣는것이죠. 또한 뮤비로 음악을 들어도 스밍 횟수에 포함되지 않아요.

 

사운드는 줄이거나 꺼놓으셔도 무관해요. 수업, 근무 중일때는 무음으로 들어도 된답니다. 또한 따로 EQ와 같은 설정은 건드리지 않아도 됩니다.

 

멜론 스밍 돌리는법 - 방법

 

좋아하는 가수의 앨범으로 들어가 전체 재생을 눌러 주세요. 앨범에서 전체 재생이 아니라 원하는 곡을 담거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서 재생을 해도 됩니다.

 

재생하는 화면에서 반복 표시를 활성화 시켜서 본인이 담은 곡들이 무한 재생되게 해주면 멜론에서 스트리밍으로 카운트가 돼요.

 

멜론 스밍 돌리는법 - 횟수 확인하는법

 

스밍 횟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가수 채널에 들어가서 볼 수 있어요. 원하는 가수 채널에 들어간 후 프로필 사진 위쪽에 온도를 클릭하면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럼 가수와 친밀도를 확인할 수 있고 아래쪽에서 곡들이 스밍된 횟수를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스밍 시작하기 전의 횟수와 스밍 후 횟수를 비교해 보면 오늘 내가 몇번 정도 노래를 들어나 계산이 됩니다. 친밀도는 평균 친밀도와 비교해서 내가 어느 정도 친밀도 인지 알 수 있습니다.

 

많이 들은 곡이 나오고 내가 총 몇회 들었나 확인이 됩니다. 스밍 횟수를 확인하면서 들으면 내가 좋아하는 곡을 더 재밌게 즐길 수 있겠네요.

 

멜론 재생 횟수에 따라 가수들의 음악방송 순위가 바뀌기도 해서 점점 음원 스트리밍이 중요해지고 있어요. 음악을 들으면서 하트를 누르는 좋아요도 잊지 말고 해주는게 좋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