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멜론 이용권 가격

 

 

 

음악을 듣고 싶을때 어떤 채널을 이용하시나요? 저는 몇년째 멜론을 이용하고 있고 가끔은 유트브에서 라이브를 듣기도 합니다. 멜론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스트리밍 서비스 중에 하나인데요. 그래서 멜론 이용권 가격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일단 처음에는 기본적인 멜론 이용권 가격을 보여드리고 마지막에는 할인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멜론 이용권은 스트리밍과 mp3 다운로드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는데요. 요즘에는 일반적으로 무제한 스트리밍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보여드린 멜론 이용권 가격은 부가가치세 10%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즉 10%를 추가해야 최종 결제 금액이 됩니다. 어차피 소비자는 개인인데 왜 부가세를 제외하고 가격을 표시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관계 없이 들을 수 있는 스트리밍 플러스의 가격은 정기결제 10,900원, 30일권 11,400원입니다. 정기결제와 30일권의 차이는 자동결제 여부입니다. 오프라인 재생은 인증된 모바일 기기 1대에서만 가능합니다.

 

참고로 저는 동생과 함께 멜론을 공유해서 듣는데요. 동시접속만 하지 않으면 휴대폰에 둘다 로그인하고 들어도 문제가 없더라고요. 동생과 제가 이동하면서 음악듣는 시간이 달러서 큰 불편함이 없이 감상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이동 중에 볼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2명 정도 같이 이용하는게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무제한 듣기에는 Hi-Fi 스트리밍이 있는데요. 이 멜론 이용권 가격은 12,000원이고 고음질 음원파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반 스트리밍과 모바일에서만 감상이 가능한 스트리밍은 각각 7,900원, 6,900원입니다. pc에서 함께 감상하지 않는다면 모바일을 선택하는게 조금이라도 절약하는 방법이겠네요.

 

이외에도 mp3 30 플러스, 50 플러스, 100플러스처럼 다운 받을 수 있는 곡 수에 따라서 멜론 이용권 가격이 결정되기도 합니다. 이 요금제는 무제한 듣기는 기본적으로 가능하고 원하는 곡을 저장할 수 있다는 차이점만 있습니다.

 

다만 멜론 이용권 가격이 상대적으로 조금 더 비싸고 16,000원에서 28,000원까지 구성되어 있어서 조금 더 비싸게 느껴집니다. 사실 이외에도 개별곡 다운로드, 뮤직비디오 다운로드처럼 좀 더 다양한 멜론 이용권이 있지만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는 아니어서 제외를 했습니다.

 

멜론 이용권을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통신사 할인을 받는 방법과 할인특가를 선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할인특가의 경우에는 저도 이용하고 있는데요. 3달에 한번씩 멜론 이용권을 해지하면 새롭게 가격 할인이 뜹니다.

 

이 가격은 멜론 이용권 가격에는 보여지지 않고 처음 회원가입을 할때나 멜론 이용권이 없는 회원이 로그인 했을때만 보여지는 가격인데요. 그래서 저는 무조건 3달째 첫날에는 멜론 이용권 해지를 합니다.

 

제가 건너서 들은 어떤분은 매번 탈퇴와 회원가입을 반복해서 최대한 싸게 이용하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그 정도까지 열정은 없어서 3달 할인을 받는 것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멜론 이용권 가격에 민감한 분들은 이 방법을 선택해서 들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로 음악을 듣는 분들은 노래나 가수를 검색할때 광고가 없는 플레이리스트를 찾으면 좀 더 편하게 감상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