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벽지 곰팡이 제거법

 

 

벽지 곰팡이는 계절을 가리지 않고 생기는 것 같습니다. 벽지 곰팡이가 아이들 건강은 물론 어른들의 호흡기에도 나쁜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결로현상이 주된 벽지 곰팡이 생기는 원인으로 한번 곰팡이가 생기면 앞으로 계속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벽지 곰팡이 제거법에 관해 검색을 많이 했는데 비용을 받고 해결해주는 업체들이 많이 나왔어요.

 

일반적인 벽지 곰팡이 제거법은 곰팡이 제거제로 벽지 안쪽에 있는 곰팡이를 없애야 하는데요. 곰팡이가 묻은 벽지를 떼어낸 후 벽 안쪽의 곰팡이를 락스와 제거제를 이용해서 완전히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그 이후에 곰팡이에 강한 벽지로 도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벽지에 바로 뿌려서 제거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보이는 눈에는 깨끗해 보일 수 있어서 임시방편으로 해볼 만 한 것 같습니다. 벽지 곰팡이 제거법으로 전문 제거제를 벽지에 직접 뿌린 후 일정 시간이 지나간 후에 걸레로 닦아내야 하는데요. 걸레를 너무 세게 문지르면 벽지가 벗겨지거나 찢어질 수 있어서 조심스럽게 문지르는게 좋습니다.

 

벽을 깨끗이 닦고 제거제가 완전히 마르면 벽지에 곰팡이 방지제를 뿌려서 마무리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직접적인 벽지 곰팡이 제거법은 결로가 있는 집에서는 다시 반복되기가 쉽습니다. 단열 보강처럼 완전하게 결로의 원인을 제거해주지 않으면 벽지 곰팡이가 금세 나타날 수 있어요.

 

곰팡이가 다시 보인다면 벽지 곰팡이 제거법으로 빠르게 없애주고 방지제까지 뿌려주세요. 곰팡이가 많이 번식한 후에 제거하는 습관은 좋지 않고요. 초기에 제거하는게 건강을 위해서 중요합니다. 곰팡이가 자주 생기는 집은 결로를 예방하기 위해서 환기를 자주 해주고 벽에 습기가 덜 생기도록 제습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