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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매점의 공간을 극대화하는 방법

소매 판매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소매 공간의 가시성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고객이 시각적으로 정확하게 인지하고 물건을 향해서 자연스러운 시선을 유도하는 점이 필수적이고요. 과거의 성공을 기반으로 공간을 구축하거나 새로운 플랫폼에 맞는 신선한 공간을 개발하려는 경우 고려해야 하는 몇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고객을 중심으로 디스플레이를 구축해야 합니다. 타켓 고객의 연령, 소득 및 라이프 스타일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처음 구매인지, 재구매가 높은 상품인지 정의가 필요합니다. 목표 구매자와 그들의 취향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소매 공간 배치가 좀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고객이 어떤 아이템을 찾을지 생각해 보았다면 소매 판매는 다음 단계의 계획에 들어가야 합니다. 사용할 고정장치, 소품 및 품목과 소매 공간에서 정리할 위치를 결정해야 합니다. 전체적인 공간의 설계부터 소매품목의 배치를 결정합니다. 성과를 나타낸 포맷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장 작은 것부터 큰 것으로 넘어가거나 얇은 것에서 넓은 것 또는 가장 미적 가치를 주는 요소를 3단계로 배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을 그룹화 하고 큰 아이템은 전면에 배치하며 작은 아이템은 양쪽에 높나이를 조절해서 삼각형으로 레이아웃을 하면 고객의 시선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선을 최대한 단순화 하고 디스플레이를 구조화하면 소매 공간에서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위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상점 전면에는 최신 품목을 배치하고 이 상품과 일치하도록 디스플레이를 개선하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고 소매공간에서 좀 더 쉽게 고객이 제품을 탐색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가격 라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최상의 제품을 고객이 접근 가능한 가장 좋은 위치에서 큰 라벨로 제공한 다음 나머지 품목은 가격을 좀 더 작은 텍스트로 배치해서 시선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계획처럼 고객을 위한 배치를 고려한다면 좀 더 성공적인 공간을 만들어 나갈 수 있겠죠. 이러한 배치 데이터에는 고객이 중심인 방식을 채택해야 합니다. 소매 판매에서 결과를 추적하기 위해서 디스플레이를 평가해야 하는데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성공하지 못한 배치에 들이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고객을 타켓으로 조사하고 매출과 연관해서 살펴보면 고객의 진심과 구매 동기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는 혼자 하는게 결코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시각적으로 인정을 받은 팀이 참여를 한다면 그들은 소매점에서 항상 일을 하고 있으니 효과가 있는 부분과 없는 부분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품을 이동하거나 배치를 바꿀때 전시가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고객의 입장을 대별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판매하는 팀이 제품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공간 배치는 결코 성공할 수 없습니다. 고객 중심적이고 체계적인 판매 전략을 선택하면 성공은 가까이 있습니다. 고객뿐 아니라 판매 팀도 사업에 있어서는 중요한 자산이므로 그들이 공간 배치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전체적인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결국 소매점의 성공이 사업의 성공과 멀리 있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