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송골매 노래모음

 

 

 

모두 다 사랑하리, 세상만사, 하늘나라 우리님, 모여라 등 다양한 대표곡을 가지고 있는 송골매 노래모음 무료로 감상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송골매는 캠퍼스 밴드 활주로 출신의 배철수를 중심으로 1979년 결성되었습니다. 당대는 한국 록 음악의 암흑기로 기억되는 시기이지만 송골매 만큼은 최고의 인기를 누렸는데요.

 

 

 

당시 송골매 1집은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지는 못했던게 사실입니다. 이후에 블랙 테트라 출신의 구창모를 영입하고 발표한 2집에서 송골매의 전성기가 시작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후 구창모가 솔로 가수를 위해 탈퇴를 하고 배철수가 리드보컬을 맡게 됩니다. 당시에 송골매를 주연으로 하는 영화가 개봉된것은 송골매의 인기에 대한 방증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한 시대의 아이콘이였던 송골매 노래모음 듣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다들 가장 가까이 있으면서 이용하는 순간에는 잘 생각하지 못했던 방법이기도 합니다. 바로 유튜브에요.

 

유튜브 검색창에 송골매 노래모음을 입력할 필요도 없이 송골매만 검색해도 보시는 것처럼 관련 검색어들이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송골매로 찾아보면 1시간 정도로 구성된 송골매 노래모음을 들을 수 있는데요. 곡 리스트를 보고 원하는 유튜브를 들으면 됩니다. 이때 한가지 팁은 광고를 같이 검색해서 광고없는 리스트를 고르는게 좋습니다.

 

송골매 노래모음 오른쪽에는 곡 리스트가 쭉 뜨는데요. 대략 70여곡의 리스트를 끊김 없이 강상이 가능합니다.

 

배철수 또는 구창모로 검색해도 송골매 노래모음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주로 검색을 할때 필터를 이용하는데요.

 

검색결과를 보면 상단에 필터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서 재생시간으로 송골매 노래모음을 찾을 수도 있고 조회수나 평점으로 선택해서 음악을 강상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평점이 높다는 뜻은 그만큼 곡 선정을 잘했다는 의미로 보아도 되겠죠. 송골매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유튜브를 이용해서 노래모음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