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쏘카 반납장소 변경

 

 

쏘카는 자동차 공유 업체로 하루나 이틀 단위로 자동차를 빌리는 방식과 다르게 원하는 시간만큼 자동차를 빌릴 수 있습니다. 쏘카를 하루 단위로 빌리면 가격이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시간에 따른 비용을 내는 점에서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이용자에게 쏘카 반납장소 변경은 요구 사항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쏘카 이용 방법은 왕복으로 빌리거나 편도로 빌릴 수 있는데요. 왕복으로 빌리면 처음 빌린 장소로 반납해야 하고 편도로 빌리는 경우에도 반납장소를 지정하고 쏘카를 빌려야 하는데요. 자동차 운행 도중 개인 사정으로 쏘카 반납장소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 해결 방법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쏘카 반납장소 변경으로 소개되는 방법은 편도로 쏘카를 부를 때 부름 서비스를 이용하면 반납하는 장소를 변경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방법은 부름 서비스를 신청하면서 쏘카 반납장소 변경을 하는 것으로 운행 중 반납장소를 변경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쏘카 측에서는 반납장소 변경을 불허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개인이 책임을 지고 고객센터를 통해서 쏘카 반납장소 변경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1661-3315)로 전화해서 사정을 설명하고 페널티 및 견인 비용 등을 책임지는 방식인데요. 쏘카를 다른 장소에 반납했을 경우 발생하는 페널티 만원과 장소를 이동하는데 드는 비용 등이 고객이 부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쏘카를 이용한다면 반납장소 변경을 하지 않은 상황에만 이용할 것 같아요. 쏘카는 편도보다 왕복으로 이용하는게 저렴하고 쏘카 반납장소 변경을 하면 추가 요금이 발생하므로, 특별한 일이 생길 것 같으면 날짜별로 계산하는 렌터카를 이용하는게 경제적으로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