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은 불건성유로 과육, 씨, 껍질을 압착해서 뽑아낸 기름입니다. 비교적 발연점이 높은 편이라 튀김 요리에 적합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주성분이 불포화지방산으로 유명한 올레인산이 많이 함유되어 건강식품으로 선호 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아보카도 오일 효능에 대해서 정리하고 먹는 방법도 추가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아보카도는 영양가 있는 과일 중에 하나로 기네스북에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이러한 과일의 모든 부분을 이용했기 때문에 그 성분이 좋을 수밖에 없겠죠. 불포화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도와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점이 아보카도 오일 효능으로 가장 강조가 되는 부분입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서 우리몸에 전체에 영양소를 골고루 전달하고 신진대사가 촉진되기 때문에 면역력이 강해지는 등 건강에 기여를 하는 것이죠.

 

또한 아보카도 오일 효능으로 오메가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불포화지방산과 함께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하고 내장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조금 애매한 것 같아요)

 

지방을 빠르게 연소시켜서 대사성 질환을 조절하고 내장지방 분해를 한다고 하는데 사실 아보카도 오일은 다이어트를 위해서 먹는 식품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 신중하게 접근하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자체가 열량이 많은 식품으로 1일 권장량은 1/5개로 적은 편이에요. 그렇지만 아보카도를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어서 살에 도움을 주는지는 각각 다른 입장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보카도 오일 효능도 아보카도 자체 성분을 따라갈 수밖에 없겠죠.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은 오일 그 자체로 즐기는 것을 첫번째로 권하는데요. 흡수율이 높아서 소화력이 떨어졌을때 아보카도 오일로 먹는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보카도 오일을 먹을때는 아침에 공복에 한 숟가락 정도를 먹으면 충분하고 이렇게 먹는 이유는 오일이 배변에 도움을 주고 혈액을 맑게 하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각종 요리에 활용하는 것도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입니다. 비타민과 칼륨이 풍부해서 고혈압이나 피부 미용에도 아보카도 오일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따라서 샐러드 드레싱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참고로 아보카도 오일은 산화가 잘되기 때문에 보관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고 개봉을 하면 빨리 먹는게 좋습니다. 다만 아보카도 오일은 한번에 많이 먹으면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본인 몸 상태에 따라서 적당량 먹는게 좋겠죠.

 

튀김이나 나물 무침, 계란 후라이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끝으로 아보카도 오일을 고를때 주의할 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원산지와 품종을 확인하는 것과 두번째로 오일의 등급을 보아야 하고 세번째로 오일의 제조방식을 살펴야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멕시코산 HASS 품중이 최상급으로 알려져 있고 맛과 풍미가 진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보카도 오일의 맛, 향, 착유 횟수에 따라서 엑스트라버진, 버진, 블랜드 등급으로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과육을 압력으로 눌러짜는 압착방식과 화학물질로 녹이는 핵산추출방식이 쓰이는데요. 대량생산을 하기 위해서 후자가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압착방식이 조금 더 좋은 아보카도 오일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아보카도 오일을 본인의 몸에 맞게 잘 섭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