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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소싱을 결정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들

비용을 절약하기 위한 비즈니스 전략 중에는 아웃소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분야는 직접 고용을 하는 것보다 아웃소싱이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첫번째로 디지털 마켓팅입니다. 모든 기업들은 스스로 마케팅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직접 모든 일들을 결정하고 책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마케팅은 생각보다 복잡하고 전문가가 필요한 일입니다. 각 분야을 모두 채용하는 것보다는 아웃소싱을 하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업체에 문제가 생긴다면 다른 업체로 교체가 어렵지 않습니다. 직원을 채용하고 교육을 시키며 급여를 주는일은 위임이 가능합니다. 최근에 관련 전문 서비스가 많이 생겨나고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급여의 일부분을 아웃소싱 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점점 많은 분야의 일들을 위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행히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상당한 책임을 맡아서 업무를 진행하고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주는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웹 사이트를 만드는 일들은 대부분 아웃소싱을 통해서 처리하고 있습니다. 다만 웹 개발자의 아웃소싱을 선택하는데는 회사마다 다른 이유가 있지만 개발자는 전문가로서 경험이 풍부하고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고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를 구축하고 유지보수 하는데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상당히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회사는 본래 사업에 집중을 할 수 있습니다. 종종 기업의 안전과 건강은 무시되고 있는데요. 잘못하면 심각한 회사의 비용이 유출될 수 있는 분야입니다. 회사의 안전을 위해서 책임자를 뽑고 부서를 만드는 것은 회사에게 상당한 비용을 부담하게 합니다. 따라서 아웃소싱 하는게 효율적이고 회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미리 대비하게 하므로 예상치 못한 비용이 빠져 나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급여명세서입니다. 많은 경리 담당자들이 월급을 정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당연히 세부적이며 엄청난 주의가 필요한 일들로 매달 많은 시간을 반복해서 써야 합니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세법을 계속 공부해야 하고 관련 규정을 정확하게 숙지해야 사업의 위험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회사내 전문가라면 꼭 알아야 하는 사항들이지만 비즈니즈가 집중해야 하는 분야와는 거리가 멀기도 합니다. 기업이 아웃소싱을 할때 고려해야 할 사항들은 엄청나게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일단 비슷한 분야의 회사들이 어떤 분야를 아웃소싱하고 실제로 어떤 이익과 손해가 있는지 계산해 보는게 중요합니다. 회사에 따라서 핵심이 되는 역할이 다르기 때문에 남들을 따라서 할때 생각지 못한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즈니스 전략에 의해서 아웃소싱을 결정하지 않으면 내부, 외부에 걸쳐서 중복적으로 일을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신중하면서 미래를 내다보는 의사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