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파트 분양정보

 

 

 

최근에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고 가격대별로 저항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아직도 많은 전문가들이 실수요자라면 구매하기 괜찮은 시장으로 인식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 말은 반대로 투자를 위한 목적이라면 조금 조심을 하는게 좋다는 말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국지적으로는 얼마든지 좋은 상황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판단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일단 아파트 분양정보를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고 여기에서 이용할때 추가적으로 알면 좋은 내용들을 정리하겠습니다.

 

 

 

아파트 분양정보는 다음, 네이버 부동산 직방, 다방 등 부동산 관련 사이트라면 어디에서든 얻을 수 있는 정보입니다. 사실 분양정보 만큼은 큰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곳을 이용해 보셔도 좋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청약홈이라는 사이트를 대표적으로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청약 홈은 아파트 분양을 할때 이용하는 홈페이지입니다. 청약을 위해서라면 이 곳을 방문할 수 밖에 없는데요.

 

청약홈 메인 페이지에서 화면 오른쪽 상단을 보면 아파트 분양정보/경쟁률 그리고 청약일정, 당첨자발표, 청약캘린더 등의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의 청약일정은 당장 지금 바로 신청해야 하는 분양정보입니다.

 

아파트 분양정보 / 경쟁률을 선택하면 청약예정 또는 2년 이내 공급주택의 분양정보와 경쟁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첨자 발표 정보까지 알 수 있어서 청약홈에서 분양정보를 얻고 신청을 하며 당첨자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실 아파트 분양정보는 공고일과 신청일을 놓치지 않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청약캘린더를 보면서 꾸준히 분양정보를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제 친구 중에 한명은 이런거 확인하는게 귀찮아서 주변에 일정 있으면 공유좀 해달라고 하던데요.

 

청약캘린더에서 공급유형을 선택하고 달력만 놓치지 않고 본다면 모든 정보를 빠짐없이 챙겨볼 수 있습니다.

 

분양일정도 중요하지만 지역이 더 중요한 분들이라면 지도를 선택해서 원하는 장소를 위주로 분석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처럼 청약홈에서 모든 과정을 다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분양정보에 관심있는 분들은 즐겨 방문할만 합니다.

 

아파트 분양정보를 이용할때 한가지 팁은 내가 놓쳐서는 안되는 일정이 있다고 생각이 된다면 청약일정 메뉴에서 알리미 신청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바쁘면 이런 사이트 방문을 잘 하지 않을 경우가 많기 마련입니다.

 

또 하나 아파트 분양정보에서 중요한 것 하나가 모집공고문입니다. 모집공고문을 보면 청약과 관련된 사항이 전부 정리가 되어 있다고 보면 되는데요.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보면서 분양가격, 신청일정 필요한 자금 등을 미리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분양정보에서 공급유형을 선택할때 기호에 따라서 오피스텔이나 특별공급을 제외할 수는 있겠지만 잔여세대는 꼭 확인하셔서 생각보다 좋은 기회들을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청약홈은 아파트 분양정보 외에도 세대구성원 청약자격확인, 신청자 청약제한사항, 주택소유확인, 청약통장 순위 확인서 발급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규제지역정보에 대해서도 한번에 조사를 마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파트 분양정보는 청약홈과 네이버 부동산을 함께 이용하고 있는데요. 청약일정을 확인하고 부동산 사이트를 보면서 교통, 학군, 위치, 주변 시세 등을 비교해 보면서 좋은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