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요양보호사 월급 최근

용식옹산 2023. 6. 4. 12:03

요양보호사 월급

 

 

요양보호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나이가 들어갈수록 아픈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생길 것 같은데요. 내가 아팠을때 내 옆에 아무도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따라서 고령화가 진행될수록 요양보호사 필요성이 높아지죠. 오늘은 요양보호사 월급에 대해서 분석해 보았습니다.

 

요양보호사 월급에 대해 정리한 글들을 쭈욱 살펴보았는데요. 각각의 글마다 요양보호사 월급이 다르더라구요. 요양보호사는 근무시간과 방법이 정말 다양해서 일반 직장인들과는 차이가 있어요. 예를 들어 시급으로 받는 경우 또는 재택하면서 요양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고민끝에 실제 요양보호사를 구하는 곳에서 제시하는 요양보호사 월급을 비교해 보기로 했습니다. 실제 요양보호사 취업을 하려는 분들은 많은 구인구직 사이트를 비교하시는게 좋습니다. 상대적으로 많이 검색하면 좋은 급여를 받을 확률이 올라갈 것 같아요.

 

요양보호사 시급은 12,000원이 가장 많이 보였어요. 시급 또한 대상에 따라 달라지고 근무시간에 따라서 변합니다. 12,000원이 가장 많지만 간혹 19,000원 시급도 보이긴해요.이런 경우는 근무강도가 세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시급과 근무조건을 잘 비교해서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요양보호사 월급은 210만원 이상이 많네요. 이때도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4대보험, 퇴직금, 상여금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상여별도인 경우에는 월급이 좀 더 많아지죠. 그리고 여기에서 보여지는 요양보호사 월급은 세전을 의미합니다. 4대보험과 세금을 공제하고 실제 수령한 월급은 좀 더 줄어든다는 것이죠.

 

요양보호사 월급이 2700만원 이상인 경우도 있어요. 이때는 주6일 근무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또는 1일 8시간 이상 근무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하루를 더 출근하고 근무시간도 많은 경우가 있죠. 즉 근무시간 등 근무형태에 대해서 비교해 보아야 해요. 일반 직장인처럼 9시 출근해서 6시 퇴근하는 요양보호사도 있습니다. 밤늦게까지 일하는 요양보호사도 있을 수 있고요.

 

단순히 요양보호사 월급만 비교하면 후자가 많아보이겠지만, 시간당 급여는 얼마인가를 꼭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양보호사는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힘이 든 직업이기 때문에 되도록 좋은 환경에서 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