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풍수지리 인테리어

 

 

풍수지리는 지형이나 방위가 인간의 길흉화복에 영향을 준다는 이론인데요. 최근에는 풍수지리 인테리어라는 말이 생겨서 가구 배치나 집의 구조 등이 가족의 건강과 행운에도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풍수지리 인테리어로 흔하게 접했던 경험은 침대 방향과 잘 때 머리 두는 방향일 것 같아요.

 

머리를 잘못 두고 자거나 수맥이 흐르는 자리면 안 좋은 꿈을 꾼다거나 몸이 불편한 기분을 느끼는 경우가 있어서 나도 모르게 풍수지리 인테리어를 신경 쓰는 경우들이 있었습니다. 공간별로 풍수지리 인테리어를 알아볼게요. 현관의 경우 좋은 기운이 들어오고 나쁜 기운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야 하는 장소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현관은 밝고 깨끗해야 해서 항상 깨끗함을 유지하고 밝은 조명을 설치하는 것도 좋다고 해요. 간혹 짐을 쌓아두는 경우가 있는데 풍수지리 인테리어에서는 좋지 않게 보는 것 같습니다. 현관에 거울을 두는 것도 좋지만 정면에 두는 것은 피하고 현관문을 기준으로 양옆에 두면 나쁜 기운이 들어오는 것을 막는다고 합니다.

 

거실은 가족이 많이 생활하는 공간으로 풍수지리 인테리어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듯한 색깔로 꾸며주는게 좋고 소파는 현관을 마주 보는 형태로 두는게 좋다고 합니다. 베란다 창문은 건강, 소비에 영향을 끼칠 수 있어서 종종 커튼으로 가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침실 풍수지리 인테리어는 침대가 문과 대각선에 위치하는게 좋아요.

 

침대 방향은 머리가 동쪽을 향하는게 좋고 습기가 많은 것을 피하고자 벽과 거리를 두고 설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침대에 햇볕이 많이 들면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주방은 풍수지리 인테리어 측면에서 운이 머무르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깨끗하게 청소를 하고 물기가 없도록 건조해 주는게 좋다고 해요.

 

주방에는 칼처럼 날카로운 물건들이 많이 있을 수 있는데요. 칼은 안 보이는 공간에 두는게 풍수지리 인테리어 측면에서 좋다고 하고 쓰레기통 또한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두는게 좋습니다. 주방 창문은 크면 좋지만, 블라인드를 설치해서 필요할때 가려주면 재물운이 달아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해요.

 

풍수지리 인테리어는 깨끗하고 습기가 없는 공간이 복을 부른다고 생각하는데요. 복이 들어오는 집을 꾸미기 위해서는 청소가 기본인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자주 다니거나 눈에 많이 띄는 공간에 짐을 쌓아두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니 공간을 잘 활용해서 정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