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전기차 장단점 사기전에 확인

엔초급 용식옹산 2021. 11. 9. 15:41

전기차 장단점

 

 

새롭게 차를 사려는 분이라면 전기차를 한 번씩은 고민해봤을 것 같습니다. 보조금이 지급되는 전기차는 초기 구매 비용이 비싼 편이지만 부품 교체 비용과 고장이 적어서 유지비용이 적게 드는데요. 친환경 차량에만 주어지는 할인 혜택 또한 매력이 있습니다. 전기차 장단점을 통해서 어떤 차를 고르면 좋을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차 장단점은 초기 비용이 많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동급의 차량을 구매할 때 보조금을 받더라도 전기차가 비싼 경우가 많은데요. 차를 사기전 현금이 많지 않다면 전기차 구매가 망설여지는게 사실인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전기차 장단점으로 충전을 이야기할 수 있는데요. 회사나 집에 충전기가 있다면 가솔린, 디젤을 주유하는 것보다 더 편하게 느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충전시설이 부족하면 상당한 불편을 느낀다고 합니다. 전기차는 충전 시간이 오래 걸리고 주행 거리에 따라서 자주 충전하는 경우도 있어서 전기차를 구매하려는 분들이라면 충전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알고 사면 좋은 전기차 장단점으로 풍절음을 이야기 할 수 있는데요.

 

시내 주행을 할 때 전기차는 정말 조용하다고 합니다. 차에서 나는 소리가 거의 없어서 보행자를 위해서 인공의 소리를 만들어서 내기도 하는데요. 고속주행을 하면 정숙함이 전기차 장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차에서 나는 소음이 거의 없다 보니 고속으로 주행 중 들리는 풍절음과 노면 소음이 상대적으로 더 시끄럽게 다가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넓은 실내 공간을 빼놓고 전기차 장단점을 이야기할 수 없을 것 같은데요. 내연기관보다 휠베이스가 넓어서 편안함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기차는 충전 비용이 계속 오르고 있는데요. 현재까지는 저렴한 충전 비용이 장점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전기차 장단점으로 충전요금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 충전 요금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인상이 되었는데요. 전기차가 많이 보급되면 전기차 충전 비용이 지금과 같은 앞자리는 아닐 것 같아요. 전기차는 매년 내야 하는 세금이 13만 원으로 저렴하고 취등록세 감면과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경제적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기차 장단점을 하나 더 추가하면 소모품 교체 비용이 거의 안 든다고 하는데요.

 

전기차 특성상 엔진오일이 필요 없고 회생 제동을 사용해 브레이크 패드 마모도 적다고 하더라고요. 자동차가 오래되면 고장 나는 부품이 많아지는데 전기차는 유지비가 적게 들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모터 쪽에 큰 사고가 있다면 교체 비용이 많이 발생할 수 있어서 전기차 장단점으로 많이 언급하고 있습니다.

 

신차 구매를 앞둔 분들께 전기차는 매력적인 대안인 것 같아요. 전기차는 한번 타면 내연기관 차량으로 돌아가기 어렵다고 할 정도로 만족감이 높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전기차 장단점이 다를 수 있으므로 본인의 생활패턴과 자동차 주행습관을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