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

 

 

온누리, 지역페이, 지역사랑 상품권 등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결제 수단이 존재하는데요. 약 10% 할인을 받아서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용돈을 아낄 수 있어서 열심히 쓰고 있습니다. 지역 상인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안 쓸 이유가 없을 것 같은데요. 다양한 종류의 결제 방법이 있어서 헷갈리는게 사실입니다.

 

가게에 들어가면 온누리, 지역사랑 상품권 중에서 어떤게 할인이 되는지 물어보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미리 사용처를 확정하고 구매하지 않으면 못 쓰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강원도 여행을 좋아해서 강원사랑 상품권을 비플제로페이로 구매해 두었는데요. 강원도 여행을 가서는 위스키와 빵을 사는데 썼지만 다른 가게에서는 안 받는 곳이 많았고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인지 구별하기가 어렵더라고요.

 

 

10% 할인은 결제 방법 중 최고의 할인이라고 할 수 있어서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 찾기를 하는 방법을 알아 왔는데요. 지맵 앱을 이용한 방법이 있었습니다. 다른 방법도 많을 것 같은데 제가 알고 있는 방법이 지맵이라서 소개합니다. 지맵 앱을 열면 지도에서 다양한 가맹점들이 나오는데요.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첨, 일반 가맹점, 국민지원금 사용처까지 한 번에 표시되고, 가게 이름을 검색하면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바람으로 비슷한 결제 수단을 통합하면 좋을 것 같지만 각각 사업 주체가 달라서 쉽지는 않다고 합니다.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가 생각보다 많지 않은 점은 아쉽네요.

 

지역사랑 상품권 구매는 비플제로페이를 이용하면 되는데 인기 지역은 열리는 시점에 매진되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비플제로페이에서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을 볼 수 있지만, 온누리, 국민지원금 등과 구별이 어려운 점이 단점인 것 같습니다. 모바일 지역사랑 상품권은 가게에서 결제하기를 누르고 매장에 있는 바코드를 찍으면 되고요.

 

비대면 결제 기능을 이용하면 매장을 가지 않아도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카톡이나 전화로 주문하고 비대면 결제를 한 후 물건을 찾으러 가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 찾는 법과 결제, 구매 방법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온누리만 잘 사용해도 생활비에 도움이 될 것 같고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방법까지 알아두면 효율적으로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