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친구추가하는법

 

 

스마트폰을 처음 사면 고민없이 가장 먼저 설치하는 앱이 카톡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소통을 위해서는 없어서는 안되는 어플인데요. 카톡으로 대화, 선물하기, 쇼핑까지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카톡 친구추가하는법은 누구에게는 정말 쉽지만 또 다른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저도 오랜 기억을 되돌아보면 처음에 카톡 친구추가하는법이 헷갈렸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카톡 기능에 적응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단계적으로 하나씩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카톡 친구추가하는법은 연락처저장, id로 검색, 친구추천 마지막으로 QR코드 등록까지 4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QR코드를 이용해서 카톡 친구추가하는법은 실질적으로 거의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나머지 3가지 방법을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전화번호를 저장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일 것 같아요.

 

상대방 번호를 스마트폰 전화번호부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친구 목록에 들어오는 방법이기 때문에 가장 쉽게 카톡 친구추가하는법 입니다. 여기에서 주의할 점은 전화번호로 저장해도 바로 목록에 뜨는 경우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만약 뜨지 않을때는 설정에서 기능을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물론 어렵지 않게 한단계씩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설정으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설정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화면 아래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점 3개를 눌러서 더보기 화면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여기에서 화면 오른쪽 위를 보면 톱니바퀴가 있고 터치하면 바로 설정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메뉴중에 친구를 찾아서 선택하면 자동친구추가메뉴가 나옵니다. 설명을 보면 내 연락처에 카톡을 사용하는 친구를 자동으로 친구목록에 추가한다고 나와있죠? 이 메뉴가 노란색이 되게 활성화를 해주면 되고요.

 

시간이 걸린다면 그 아래에 있는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눌러보면 스마트폰 연락처와 동기화가 되어서 새롭게 친구목록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친구추천 허용버튼도 활성화 해주면 알 수도 있는 친구를 추천받고 다른 사람에게 나를 추천해 주기도 합니다.

 

다시 카톡 친구추가하는법으로 돌아가서 ID추가도 가끔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이 부분은 정말 쉽습니다. 카톡친구 목록에서 상단을 보면 사람 어깨위에 +가 되어 있는 아이콘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선택해 보면 오늘 우리가 하려고 했던 모든 메뉴가 다 뜹니다. 정말 쉽게 이용이 가능하겠죠? 연락처 추가는 스마트폰 전화번호부와 구별하기 위해서 따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지금까지 비교적 상세하게 카톡 친구추가하는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는데요. 카톡에는 우리가 모르는 기능들이 많이 숨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재밌는 기능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하나씩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끝으로 추천친구는 친구목록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를 눌러보면 의외로 기다리던 친구를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을거에요. 좋은 기능들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