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프로필 비공개

 

 

 

카카오톡은 개인 메신저 중 하나의 형태로 개인과 관련된 정보를 조금씩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메신저에 비해서 많은 편은 아니나 프로필을 보면 개인 사진이나 가족들 사진을 올라오기도 하고 여행 사진을 배경으로 사용해서 현재 위치가 드러나기도 합니다.

 

카톡 프로필 사진은 따로 관리하지 않았다면 기존에 올렸던 사진들이 누적되어 모두 보여지게 됩니다. 당장에 카톡 프로필에 중요한 사진을 올리지 않더라도 앞으로 어떤 사진이 카톡 프로필에 올라올지 알 수가 없는 것이죠. 카톡 프로필 비공개는 이러한 경우에 필요성이 있습니다.

 

 

 

특정 사람에게 내 개인 정보를 보여주고 싶지 않을때 카톡 프로필 비공개라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톡에서 프로필 비공개 설정을 보여드리고 상대방에게는 어떻게 보이는도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는 상대방을 차단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랍니다. 즉 상대방을 차단했을때 기본 상태는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없지만 내 프로필은 상대방에게 계속 보여지게 됩니다. 차단 이후에 프로필 변경을 했을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차단 이후에 카톡 프로필에 대해서 차단을 다시 한번 설정해 주어야 상대방에게 안보이게 됩니다. 아직까지 상대방을 차단하지 않고 프로필만 안보이게 할 수는 없답니다.

 

친구 목록에서 카톡 프로필 비공개 하려고 하는 사람을 길게 눌러서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름변경, 숨김, 차단 중에서 하나를 고르게 옵션이 뜹니다. 이때 차단을 누르면 친구목록에서 제외가 됩니다.

 

카톡은 차단을 한다고 해도 상대방이 내가 차단했는지 바로 알 수는 없어요. 하지만 카톡 프로필 비공개를 하면 계속 상대방 프로필이 뜨지 않기 때문에 차단을 의심하는 상황이 되죠. 상대방 프로필이 안보이고 내가 대화를 걸어도 1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99% 차단이라고 생각해 보시면 돼요.

 

상대방을 차단하면 그 이후 부터는 차단친구로부터 메시지를 받을 수 없습니다. 친구 목록 위쪽 가장 오른쪽에 톱니바퀴를 선택하면 설정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친구관리 메뉴를 선택하면 차단친구, 숨김친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차단친구 관리로 들어가면 차단 친구 목록이 뜹니다.

 

차단 목록에서 카톡 프로필 비공개를 할 친구 옆에 있는 관리 버튼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차단관리 선택 메뉴가 나오면서 메시지 차단만 할지 프로필 비공개까지 같이 할지 선택할 수 있답니다.

 

메시지 차단과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하면 더 이상 친구에게 내 카톡 프로필이 나오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누군가를 차단하면 동시에 프로필 비공개를 하고 싶은 경우가 더 일반적일것 가탕요. 어쨌든 카톡에서는 프로필 비공개가 선택 옵션입니다.

 

마지막으로 차단하면 상대방에게 프로필이 어떻게 보여지는 보여드리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차단을 한 것과 반대의 과정으로 하면 차단을 해제 할 수 있고 프로필만 공개하는 방법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