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프사 안보이게

 

 

메신저 앱으로 가장 유명한 카톡에서는 기능들이 새롭게 추가되고 있는데요. 얼마전에는 답장을 할때 꼭 누르고 있지 않고 슬라이드만으로 댓글을 쓰는 기능을 만들었는데요. 부족하지만 계속 변화하는 모습이 좋은 것 같아요.

 

국민앱으로 불리는 카톡이지만 사적인 대화뿐만 아니라 공적인 업무도 처리하기 때문에 몇가지 불편한 사항들이 만들어집니다. 그 중에서 카톡 프사가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까지 공개된다는 불편한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멀티 프로필을 사용할 수 있어서 카톡 프사 안보이게와 함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내가 원치않는 사람을 차단해도 이후에 프로필을 변경한다면 그 사람에게 보여지게 됩니다. 카톡 프사는 종종 개인 정보를 담고 있어서 카톡 프사 안보이게 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카톡을 차단할때는 프사 안보이게 여부를 선택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요.

 

카톡 프사 안보이게 하는 경로를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카톡을 차단할때는 친구 목록에서 상대방을 길게 누르고 숨김과 차단 중에서 선택을 하게 됩니다. 숨김으로 한 경우는 목록에서는 안보이지만 대화는 계속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숨김은 목록에서만 비공개 한다는 뜻이지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는 있고요. 상대방 입장에서는 내가 목록에 그대로 있기 때문에 대화를 언제든 걸 수 있고 나 역시 메시지를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카톡 프사 안보이게는 설정할 수 없다고 합니다.

 

차단을 선택하는 경우에 상대방에게 프로필은 공개되는게 카톡 기본 설정이라고 하고요. 개인적으로는 함께 비공개 되는 것이 기본설정으로 바뀌는게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카톡에서는 차단을 해도 상대방에게 따로 알림이 가지 않기 때문에 프로필 보이는쪽으로 선택된 것 같아요.

 

하지만 이때는 카톡 프사 안보이게를 설정해 주면 됩니다. 방법은 차단 친구 목록으로 들어가서 설정을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선택하고 친구관리로 이동해볼게요. 이러면 화면에 차단 친구 관리가 뜹니다. 여기에서 차단한 사람 옆에 있는 관리메뉴를 선택하면 메시지차단이 되어 있고 카톡 프사 안보이게를 고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대로 따라하면 친구목록을 관리할때 편리한데요. 카톡은 사용하다 보면 점점 친구가 늘어나고 플러스친구처럼 굳이 목록에 있을 필요가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친구들은 숨김친구로 관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고요.

 

꼭 한눈에 보여야 하는 친구 목록만 따로 관리할 수 있고 상대방은 언제든 나에게 말을 걸 수 있으니 필요한 연락은 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인을 차단할때는 프사를 안보이게 하는 것이 기본일 것 같아요. 이때는 메뉴에서 꼭 설정을 바꿔서 이용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