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1 안없애고 읽는 법

 

 

카카오톡으로 상대방 메시지를 확인할 때 내용은 궁금하지만, 아직 읽지 않은 것으로 보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카톡을 읽으면 1이 사라져서 상대방도 알 수 있고, 읽으면 바로 대답을 해야 하는 의무감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중요한 내용인지만 알고 내용에 맞게 언제 대답할지 결정하고 싶은 마음으로 카톡 1 안없애고 읽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톡 1 안없애고 읽는 법은 인터넷 연결을 끊고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데이터를 끄고 카톡 메시지를 확인한 후 다시 데이터를 연결하면 카톡 1 안 사라지고 읽기가 되는데요. 와이파이 연결을 끊고 비행기 탑승 모드를 누르면 카톡 메시지를 읽고 나와도 상대방은 확인했는지 모릅니다.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켜도 카톡 1 안없애고 읽는 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내가 상대방을 차단했을 때 카톡 1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저도 궁금해서 실험을 해봤는데 처음에는 숫자 1이 사라지지 않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카톡 1이 사라지더라고요.

 

차단했더라도 숫자 1이 사라지므로 상대방은 메시지를 확인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카톡 1 안없애고 읽는 법을 하는 도중에 데이터가 연결되면 숫자 1이 사라지므로 와이파이가 켜져 있지 않은지 확인하고 비행기 모드가 완전히 연결된 후 메시지를 열어야 하고요. 급한 마음에 메시지를 먼저 켜는 순간 내가 읽은 것으로 표시된다는 점도 주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