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캠핑 준비물 체크리스트

 

 

휴가를 보내는 방식이 저마다 다를 것 같은데요. 자연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캠핑만큼 좋은 여행이 있을까 싶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으로 가자니 걱정되고 그렇다고 휴가를 안가자니 그동안 집에서만 보냈던 답답한 시간들을 보상받고 싶어집니다. 그래서 최근 인기있는 휴가가 바로 캠핑이라고 해요.

 

캠핑과 관련된 차박이나 트래킹, 등산과 같이 조금은 사람들과 떨어져 어울릴 수 있는 여가를 보내려고 하는데, 이런 사람들의 수요가 많아지다 보니 캠핑장 예약 경쟁이 치열해졌다고 합니다. 저도 캠핑을 시작한지 얼마 안됐는데 초보의 마음으로 제가 알려드릴 수 있는 부분을 정리해 보려고해요. 처음 캠핑을 시작할때 완벽하게 준비하기 어렵고 게다가 실제로 캠핑을 하다보면 본인에게 맞는 장비나 안목이 갖춰지면서 같은 용도의 장비를 새로 사게 되더라구요.

 

 

캠핑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바탕으로 정말 꼭 필요한 물품 위주로 정리해 봤는데요. 사실 캠핑을 잘 아는 지인들과 함께 하면서 장비에 대해 익히는 것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경험을 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요즘엔 유튜브에서도 캠핑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영상들이 꽤 올라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우선 캠핑 준비물 체크리스트로 제일 중요한 것은 텐트와 타프 또는 그늘막이 있어야 하는데요. 글램핑이나 차박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텐트는 집과 같습니다. 더불어 텐트를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캠핑용 해머도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텐트에서 잠을 자기 위해서는 매트가 있어야겠죠. 접이식 또는 에어매트를 많이 사용하구요. 계절에 맞추어 침낭도 준비해야 합니다. 도시와 다르게 여름 날씨도 숲에서는 온도가 많이 낮기 때문에 새벽에는 추울수도 있어요. 더불어 베게도 같이 준비해 주시고 겨울에는 전기장판 등을 이용할 때 전기릴선이 꼭 필요한 준비물일 수 있습니다.

 

연장선상에서 무선 선풍기와 충전배터리가 필요하구요. 최근에는 써큘레이터를 준비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계절별로 준비해야 하는 캠핑 준비물 체크리스트가 조금씩 다르므로, 기본적인 것을 언급했고 이제부터는 공통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것 위주로 초보 캠퍼를 위해 준비물을 정리해 볼께요.

 

정말 텐트치고 잠만잘 생각이라면 간단한 간식 정도만 준비해도 되겠지만 많은 분들이 캠핑 식사도 함께 준비하는 편인데요. 이를 위해서 접이식 탁자와 캠핑의자, 버너와 코펠 정도 준비하면 좋을 것 같고요. 캠핑 냉장고가 있으면 좋겠지만 없다면 아이스박스로 대신해도 괜찮습니다.

 

그 밖에도 물통, 물티슈, 생수, 쓰레기봉투, 지퍼백 등 캠핑 준비물 체크리스트는 작성하다보면 끝이 없습니다. 개인별 취향에 따라 집처럼 편안할 수 없다는 가정하에 적당히 준비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꼼꼼히 다 챙겨가는 분들도 있어서, 불편함이 없는 수준으로 캠핑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정리해 보고 있네요.

 

불멍을 좋아하신다면 작은 화로와 뗄감이 있으면 좋을 것 같구요. 랜턴도 준비해두면 밤에 활동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죠. 단 벌레가 많이 모일 수 있으므로 캠핑용 벌레퇴치기도 있으면 좋을 것 같구요. 샤워 텐트나 비상약도 준비하면 더할나위없이 좋겠죠? 캠핑 준비물 체크리스트 수준에서 작성만 하고 있는데도 당장 제가 캠핑을 떠날 것처럼 설레네요. 올해 특히 캠핑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안전수칙도 같이 확인해 보시고 즐거운 추억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