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해서 장르에 관계없이 많은 곡을 감상하는데요. 클래식은 우아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연주가 마음을 위로해주고 새로운 분위기로 전환을 시켜줍니다. 클래식 음악은 매니아층이 존재하는게 사실이지만 누가 들어도 그 가치를 인정하는 음악입니다.

 

클래식 음악에 대해서 잘 모른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거나 인기가 있는 곡들을 위주로 시작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이든 많이 경험해 봐야 그 가치를 제대로 알 수 있는 것처럼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로 다양한 음악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새로운 음악을 듣고 싶을땐 유튜브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유튜브에서 클래식 또는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 라고 검색하면 많은 창작자들이 만들어 놓은 모음집이 나옵니다. 인기순으로 검색할 수도 있기 때문에 듣기 편한 클래식 음악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클래식으로 검색해보면 명곡 연속듣기, 입문 연속듣기 등으로 한시간이 넘는 재생시간의 영상들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주제를 잘 골라서 들으면 클래식 음악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필터를 선택하면 업로드 날짜, 길이 등으로 정렬이 가능하고 정렬기준에서 관련성, 업로드 날짜, 조회수, 평점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회수, 평점으로 필터를 적용하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가 가능합니다.

 

이 방법만 소개하면 아쉽기 때문에 스마트폰 어플로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 하는법도 소개하겠습니다. 앱스토어에서 클래식이라고 검색해보면 수많은 어플들이 나옵니다.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은 다양한 어플 중에서 하나 정도를 설치해 두면 좋을 것 같아요.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가 자동 검색어로 있어서 해당 어플을 찾으셔도 좋습니다. 저는 다운로드수와 평점을 보고 골랐습니다. 사용법은 비슷하기 때문에 이 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클래식 앱을 열면 인기곡, 추천곡, 장르 순으로 메뉴가 있습니다. 모차르트 곡들이 인기에서는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때는 앨범으로 듣는 방법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네요. 전 제가 좋아하는 곡이 있는 앨범 전체를 감상하는게 좋더라고요.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는 추천곡 메뉴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인기곡은 노래가 한곡씩 정리되어 있어서 재생시간이 짧지만 추천곡에 있는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를 보면 재생시간이 긴편입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클래식 명곡, 잠잘때 듣기 좋은 음악 모음 등 비교적 재생시간이 긴 플레이 리스트를 위주로 선택해서 감상하면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에 잘 어울립니다.

 

이용하는 방법은 재생할 리스트를 우선 선택하고 화면 아래에 있는 선택재생을 누르면 됩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에서는 원하는 곡을 선택하면 바로 재생이 되는데,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는 이렇게 아래에서 재생을 다시 눌러주어야 하네요.

 

마음에 드는 곡들은 보관함에 저장해서 나만의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러한 음악 재생 어플이 그런 것처럼 유튜브에서 소스를 가져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유튜브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 화면이 꺼지면 음악재생이 함께 멈춥니다.

 

아무래도 밧데리가 많이 드는 점이 스마트폰을 이용한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나만의 보관함을 만들 수 있는 점은 마음에 듭니다.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어플에 접속해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를 하는 경우에도 화면이 꺼지면 음악을 들을 수 없습니다. 만약 매달 이용료를 낸다면 음악을 다운하거나 휴대폰 화면이 꺼져도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 음악에 장르가 있나 싶어서 3번째 메뉴인 장르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장르의 기준은 음악가로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쇼팽, 바흐, 베토벤, 모차르트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작곡가들을 선택해서 원하는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는 재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c로 음악을 감상할때는 유튜브, 스마트폰은 어플을 통해서 클래식을 듣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음악으로 풍성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