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탈모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탈모로 고민하는 젊은 남성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저도 예외일 수는 없어서 탈모약 복용을 시작했습니다. 머리가 빠지는 분들이라면 샴푸와 음식에 관심을 안 가질 수 없을 것 같은데요. 탈모에 좋은 음식과 탈모에 나쁜 음식을 알아두고 식사를 하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겠죠. 탈모는 스트레스와 식습관이 큰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를 오랫동안 하면 탈모가 올 수 있고, 불규칙한 식사 시간, 기름기가 많은 음식, 당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탈모에 나쁜 음식이라고 하고요. 탈모에 좋은 음식은 단백질, 미네랄이 풍부한 재료로 비타민과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과일, 고단백 해조류, 콩 등이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탈모에 안 좋은 음식은 초콜릿과 삼겹살이 있는데요. 초콜릿처럼 단 음식은 발모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거의 없고, 염증성 반응을 일으킨다고 해요. 너무 단 음식은 건강을 위해서 피하는게 좋고 피부가 늘어져 탈모가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겹살은 콜레스테롤이 많아서 탈모에 나쁜 음식으로 꼽히곤 하는데요.

 

고기를 자주 먹으면 체내에 열이 발생해서 탈모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외에도 카페인, 탄산음료, 튀김 요리 등이 탈모에 나쁜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은 몸속에 노폐물을 쌓이게 하고 두피에 유분기가 증가해서 모공을 막을 수 있다고 하고요. 차가운 성질을 가진 음식은 혈액순환을 방해하므로 모발의 성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탈모에 좋은 음식은 해조류를 꼽을 수 있는데요. 해조류는 요오드, 칼슘, 철 성분이 풍부해서 모발의 성장을 도울 수 있고 비타민 성분도 풍부한 경우가 많아서 탈모에 좋음 음식을 대표하고요. 현미, 조, 수수와 같은 잡곡은 비타민, 단백질 등이 풍부해서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식물성단백질이 많은 콩류, 불포화지방산과 미네랄을 가지고 있는 견과류, 항산화 성분이 많은 야채 등이 탈모에 좋은 음식들인데요. 시금치, 당근은 비타민, 철분 등의 성분이 많고 견과류는 혈류의 흐름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콩은 혈당지수가 낮고 리놀레산과 이소플라본이 많아서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음식은 약과 달라서 적당량을 먹었을 때는 효과를 보기도 어렵지만,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많지 않다고 해요. 음식으로 탈모에 영향을 주려면 꽤 오랫동안 많은 양을 반복해서 먹어야 할 것 같은데요. 다만 관리하면서 적당량을 먹으면 전체적인 건강관리에도 좋을 수 있어서 탈모에 좋은 음식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