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택시는 운전면허증과 추가로 전문자격증을 취득해야 운전할 자격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택시 운전을 위해서는 만 20세 이상, 2종 보통 이상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면허증 취득 1년 이상 경력을 갖추어야 택시운전 자격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택시운전 자격시험은 TS국가자격시험 홈페이지에서 일정과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택시운전 자격시험은 4과목으로 치러집니다. 안전운행요령, 교통, 운수 관련 법규, 운송 서비스, 지리 과목으로 구성되고 각 20문항으로 60% 이상 정답을 맞추면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인데요. 택시운전 자격시험을 합격한 분들은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하는 것 같습니다. 출제된 문제들이 반복해서 나오므로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만큼 좋은 공부 방법이 없다고 하네요.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는 문제집을 사서 풀어보는 방법과 인터넷으로 무료 다운해서 볼 수 있는데요. 드라이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택시운전 가격시험 기출문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바로테스트, 택시운전 자격증으로 이동하면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택시 자격시험과 관련한 앱도 만들어지고 있어서 앱스토어를 통해서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요. 택시운전 자격시험에 관해서 어렵게 느끼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주변에 택시 운전을 하는 분들께 여쭈어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합격했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를 좀 더 보고 싶은 분들은 유튜브에서 찾아보면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택시 자격조건 완화로 택시에 관심을 두는 분들이 많이 늘었다고 하는데요. 택시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5년간 무사고 경력이 있으면 개인택시 양수를 할 수 있습니다. 택시운전 자격시험은 지역별로 일정이 다르지만 매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험 준비하는 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