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행복주택은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등을 위해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짓는 공공임대주택입니다. 행복주택은 젊은 세대가 생활권에서 편리하게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는 놓치지 않고 확인해야 합니다.

 

행복주택은 주거복지 서비스 중에 하나로 임대주택의 형태입니다. 따라서 아무나 입주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철저하게 자격을 따지고 있습니다.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를 확인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 중에서 편리한 방법을 선택해서 이용해 보세요. 일단은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행복주택이라는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여기에서는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는 물론 행복주택에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행복주택 블로그 구독이 가능합니다.

 

 

 

일단 행복주택 사이트에서 상단의 메뉴 중 입주자 모집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행복주택 블로그로 연결되고 여기에서 공고 소식을 선택하면 최신의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행복주택 사업현황으로 들어가면 2021년 전체의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를 접할 수 있고요. 행복주택 입주자격에 대해서도 자가진단이 가능합니다.

 

자가진단을 선택하면 마이홈으로 연결이 되는데요. 마이홈이 제가 두번째로 소개하려고 했던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보는법입니다. 자연스럽게 마이홈을 소개하면서 이용하는 방법도 보여드리겠습니다. 마이홈은 주거 복지에 관련한 다양한 주택의 형태와 임대사업자 등 정부 정책에 대해서 공부도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여기에서 행복주택, 공공임대주택 등의 주거복지 정책에 대해서 확인하는 시간도 갖으시기 바랍니다.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는 공공주택찾기 메뉴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공공주택찾기로 들어오면 대학생, 신혼부부, 주거취약계층 등 선택이 가능한데 여기에서는 전체로 나두고 임대종류에서 행복주택을 선택하는게 핵심입니다.

 

즉 행복주택 외에도 다양한 주거에 대해서 입주자 모집공고를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지 않으면 전국을 대상으로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서울 지역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구별로도 선택이 가능하지만 서울 전체를 보는게 조금 더 좋겠죠. 여기에서 추가적인 정보도 전달해 드릴께요.

 

사실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를 보는 분들은 월 임대료도 궁금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입주 대상이 되는지는 앞에서 말씀드린 자가진단을 해보는게 좋고요.

 

행복주택 모집공고를 하나씩 선택하면 상당히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와 공고문 확인도 가능하고 공급정보에서 월 임대료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집하는 호수와 면적 그리고 임대 보증금, 월 임대료가 차례대로 나와 있습니다. 입주조건과 일정도 하나씩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두가지 정보를 보면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를 놓치지 않고 이용이 가능할 것 같아요. 일단 년간 모집계획을 확인해 두고 시간이 날때마다 들어가서 최근 공고가 있는지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행복주택은 아무래도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주거복지에서 소외될 수 있는 20~30대에게 좋은 기회인데요. 실제로 거주해보면 다양한 편의시설이 함께 들어오는 경우가 많아서 삶의 질이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물론 행복주택 임대료가 완전히 저렴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교통이 편리한 서울에서 원룸 이상의 주거 환경을 누리면서 비슷한 금액으로 산다고 생각한다면 행복주택에 입주하는게 훨씬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물론 행복주택 연장에는 입주와 마찬가지로 조건을 보기 때문에 빨리 목돈을 모아서 자기 이름의 주택을 구입하는게 좋겠죠. 그럼 지금까지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