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호텔리어 연봉과 하는일

용식옹산 2021. 10. 5. 18:27

호텔리어 연봉과 하는일

 

 

호텔에 취업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호텔리어 연봉이 얼마인지 궁금할 것 같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취직을 하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연봉 차이가 나는 것처럼 호텔리어 연봉은 호텔의 수준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호텔신라의 경우 신입이 2700~3000만 원 정도를 받았다고 합니다.

 

롯데호텔의 호텔리어 연봉도 비슷한데요. 신입 기준 2800~3300만 원 정도를 받는다고 알려졌습니다. 신입이 아닌 주임, 대리, 과장, 차장으로 가면 연봉이 올라가고 부장의 경우 1억 가까이 받을 수 있는데요. 개인의 능력에 따라서 호텔리어 연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호텔리어는 연봉뿐만 아니라 수준이 높은 복지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호텔리어라고 하면 프런트 데스크에서 유니폼을 입고 업무를 처리하는 분들이 떠오를 것 같은데요. 호텔리어 하는 일은 프런트 데스크와 백오피스로 나눌 수 있다고 해요. 백오피스는 호텔의 마케팅, 인사, 디자인 등의 업무를 본다면 프런트 데스크는 고객 응대 및 객실 점검 등 고객과 관련된 업무를 주로 수행하게 됩니다.

 

사람마다 관심을 가지는 기준은 다르겠지만 호텔리어 연봉은 많은 사람이 호텔을 선택하는 중요한 요소일 것 같아요. 호텔리어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분이라면 초봉 수준의 연봉은 자신의 실력에 따라서 빠르게 넘어설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셨으면 좋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