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070전화 차단하기 한번에

용식옹산 2022. 3. 21. 16:10

070전화 차단하기

 

 

아무때나 걸려오는 스팸 전화로 인해 생화을 하면서 불편함을 느끼는 순간이 많습니다. 일에 집중하거나 도서관에 있을 때도 상황을 가리지 않고 070전화가 걸려오는데요. 저도 얼마전에 핸드폰 번호를 새롭게 변경했는데 이전에 쓰던 사람때문인지 하루에도 10통 이상 각종 전화와 문자가 오고 있습니다. 우리생활을 불편하게 하는 070전화 차단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070전화 차단하기는 어렵게 어플을 설치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 있는 자체 기능을 이용해서 편하고 빠르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다만 070전화 차단하기 이전에 하나 알아두면 좋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070전화는 인터넷 전화로 일부 회사에서 이용하는 번호이기 때문에 업무상 걸려오는 전화까지 받지 못할 수 있어서, 업무 전화가 많은 분들은 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

 

 

그래도 핸드폰 통화기록에는 차단된 내역이 떠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070전화 차단하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전화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에서 경로를 찾아서 들어가는 방법도 있지만 070전화 차단하기는 이 방법이 제일 쉬운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화면 우측 상단을 보면 세로로 된 점 3개가 있습니다. 이부분을 누르면 기록별보기, 삭제, 메시지 기록 표시, 통화시간, 설정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설정을 선택해서 070번호 차단하기로 이동하겠습니다.

 

통화 설정에 들어오면 번호 차단이 나옵니다. 번호 차단은 말 그대로 원하지 않은 번호를 지정해서 내게 걸려오는 것을 차단한다는 의미인데요. 실제로는 전화가 오면 연결되지 않고 차단목록으로 기록만 남게 되어 있습니다.

 

번호 차단에서 070전화 번호를 등록하면 되는데요. 전화번호 추가 아래에 전화번호를 입력하세요 부분에 070을 입력합니다. 이때 070전화만 그대로 입력하면 안되고 적용 기준을 변경해야 하고요.

 

이 상태 그대로 입력 내용과 일치하면 070전화가 전혀 차단이 되지 않습니다. 입력번호로 시작을 선택해야 070전화로 시작하는 모든 번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입력번호로 끝남이나 포함을 선택하면 070이라는 번호가 포함되어 있는 지인 전화까지 차단하게 되는 불편함이 생길 수 있으니 차단 전에 확인하는게 좋겠네요.

 

입력번호 일치는 정확하게 번호 하나를 지정할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070으로 시작되는 모든 번호는 차단된 것이 확인됩니다. 만약 070전화 중 일부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오른편에 있는 빨간 마이너스를 선택해서 제거해 줄 수 있고요. 이 방법을 보고 그대로 따라하시면 070전화 차단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070전화 때문에 하루에 몇번씩 방해를 받고 배터리도 많이 소모가 되었는데요. 이렇게 차단을 하니 마음이 편안하네요. 지금까지 070전화 차단하기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어플을 이용하기 보다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전화 차단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