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년 손 없는 날

 

 

우리나라에 다양한 민간신앙 중에서 손 없는 날만큼 대중적으로 퍼진 믿음이 많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미신을 안 믿는 분들도 인생에서 몇 번 밖에 안되는 이사는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데요. 손 없는 날을 안 믿는 분들도 이사하면서 잘 살게 해달라는 마음의 부탁을 드리곤 하는데요. 2022년 손 없는 날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손 없는 날의 손은 귀신을 의미하는 말로 사방을 돌아다니면서 훼방을 놓는 귀신을 말한다고 합니다. 2022년 손 없는 날 보는 법은 음력 달력의 날짜를 보면 되는데요. 숫자 9, 0으로 끝나면 귀신이 하늘로 올라갔다고 믿어서 손 없는 날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음력 1일, 9일, 10일, 19일, 20일처럼 숫자 0과 9로 끝나는 날은 손 없는 날로 기억하면 되는데요.

 

 

손 없는 날 이사 못할 때는 손이 없는 방향으로 이사 가는 날을 잡으면 좋다고 하네요. 동쪽은 1, 2로, 남쪽은 3, 4, 서쪽은 5, 6, 북쪽은 7,8로 끝나는 날 귀신이 이동해 있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이사를 하려는 방향이 남쪽이면 3, 4일은 귀신이 있는 곳이니 피해서 잡는게 좋습니다.또 다른 손 없는 날 이사 못할때 해결책도 있는데요.

 

이사 날짜는 손 없는 날 하지 못하더라도 첫잠을 자는 날을 손 없는 날로 잡거나 밥통을 먼저 들고 가는 등 몇 가지 민간요법이 있다고 합니다. 2022년 손 없는 날은 달력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검색 창에서 달력을 입력하고 손 없는 날을 체크하거나 음력 달력으로 변경해서 0과 9로 끝나는 날을 체크하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이사를 여러 번 했는데 손 없는 날을 일부러 피해 다니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살다가 일이 잘못되면 어쩌지라는 마음이 생겨서 미리 조심하게 되네요. 2022년 손 없는 날이 궁금한 분들은 2022년 달력을 펴고 음력 기준으로 날짜를 체크해보세요. 생각보다 손 없는 날 찾기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