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tx 할인 받는 방법

 

 

 

Ktx를 통해서 주로 여행을 다니고 있는데요. 여행 비용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교통비를 조금이라도 절약하려고 노력한답니다. 그래서 대부분 ktx 시간을 새벽으로 지정해서 예약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 이유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시죠.

 

ktx 할인을 알아보는 사람이 있다면 ktx 할인 없이 이용하는 사람도 있고 저처럼 적당한 할인만 찾으면 더 알아보지 않고 이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오늘은 ktx 할인을 쭈욱 정리하겠습니다. 나에게 맞는 상황, 원하는 할인을 선택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ktx 할인 첫번째는 인터넷 특가입니다.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 중에 하나인데요.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10~30% 할인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다른 ktx 할인은 대상이 정해져 있는 반면에 이 방법은 ktx 멤버라면 모든 사람이 적용받는 방법입니다.

 

출발 2일 전까지 레츠코레일, 코레일톡으로 해당 열차를 구매하면 되기 때문에 이용하는 방법도 쉽습니다. 처음에 말씀 드린 것처럼 시간이 아침 일찍인 경우가 많습니다.

 

만 24세이하 청소년이라면 10~30%까지 할인을 대상이 됩니다. 본인에 한해 1일 2회, 1개월에 8회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청소년 인증만 받으면 되기 때문에 비교적 간편합니다. 만 24세가 지난 분들은 힘내라 청춘을 이용하면 됩니다.

 

힘내라 청춘은 만 25세~33세까지입니다. ktx 열차에 따라서 10~4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은 되지 않습니다.

 

맘편한 ktx는 임산부 외 보호자 1명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신확인서, 신분증을 제시하고 등록을 해야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할인 기간은 출산 예정일 +1 년까지로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맘편한 ktx 할인 혜택은 특실 좌석을 일반실 가격으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열차출발 1개월부터 20개월 전까지 열차를 구매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만 25세 미만 자녀 2명을 둔 분들은 다자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 3명 이상 이용할때는 어른 운임의 3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과 보호자 1명도 ktx 50% 할인 적용이 되고 노인분들도 경로할인으로 30% 저렴한 요금에 ktx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인 동반석을 동시에 구매하면 15~35%까지 할인이 됩니다.

 

동반유아 할인은 만 6세 미만 유아를 동반할때는 동반유아좌석권을 2매까지 어른 운임의 7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명 이상이 단체로 여행하는 경우에는 좌석구입 가격의 10%를 아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ktx 정기승차권이 있는데요. 자유석을 기준으로 하고 청소년은 60%, 일반은 10일용 45%, 1개월용 50% ktx 할인 받을 수 있어요.

 

정기승차권은 승차구간과 열차를 입석 또는 자유석으로 이용하고,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이용기간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ktx 할인을 원하는 분들은 입석, 자유석, 환승을 이용해 보셔도 좋습니다. 입석은 이용하려고 하는 구간의 좌석이 모두 판매됐을 경우 좌석을 지정하지 않고 발매하는 승차권입니다.

 

15%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죠. 자유석은 출퇴근 시간대 자유석 운영 객실을 이용하게 됩니다. 좌석이 지정되지 않아고 5%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ktx가 정차하지 않은 역으로 여행하는 고객은 환승 할인을 이용해 보세요. 일반열차 운임의 30%를 싸게 이용가능합니다. 환승할인은 10~50분 이내로 출발하는 열차에만 적용됩니다.

 

참고로 하나로패스는 판매를 중단하였고 현재는 내일로패스만 이용이 가능한데요. 전국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고 KTX 열차의 좌석을 지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연속 7일권과 선택 3일권 중에서 선택해야 하는데요.

 

연속 7일권은 11만원, 선택 3일권은 10만원입니다. 만 25세 이하는 각각 6만원, 5만원에 구매가 가능하고 좌석지정 횟수가 7일은 KTX 1일 1회 총 2회, 일반은 1일 2회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KTX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