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걷기운동 효과 날마다

용식옹산 2022. 1. 11. 17:03

걷기운동 효과

 

 

날마다 빠른 속도로 일정한 시간을 걸으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걷기운동 효과를 다룬 다큐멘터리나 정보 방송도 많은 편인데요. 만병통치약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걷기 운동은 우리 몸에 좋은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걷기 운동 효과로 각종 질병을 줄여서 사망 위험이 감소하고, 심장병, 고혈압, 당뇨, 비만 등을 줄일 수 있다고 하고요.

 

우울증, 치매, 인지 기능, 수면의 질, 동맥경화, 심장질환 등 많은 질병의 위험이 발생할 가능성을 낮춰주는 걷기 운동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취미로 다양한 운동을 했었는데요. 운동을 하다 보면 무릎이나 허리 등을 다칠 위험이 있는데 걷기 운동은 특별히 무리하지 않으면 건강을 지키면서 운동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걷기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빠르게 걷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초보자라면 자신의 신체에 맞게 속도를 정하는게 좋고 걷기 운동을 계속하다 보면 걷는 속도가 자연스럽게 빨라질 것 같습니다. 걷기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하루에 30분 이상 꾸준하게 하는게 좋고 만보 또는 한 시간처럼 목표를 잡고 운동을 하면 큰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걷기 전에 스트레칭해주는 것도 좋고요. 걷고 나서 다리와 몸을 풀어주는 것도 오래 건강하게 달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도 걷기운동 효과를 많이 느끼고 있는데요. 하루에 1시간씩 매일 걸었더니 몸은 물론이고 정신적으로 건강해지는게 느껴지네요. 걷기 운동은 30분에 120Kcal를 소모한다고 합니다.

 

걷기 운동을 하면서 효과를 느끼신 분들은 등산도 함께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등산은 평소 걷기 운동에서 사용하지 않은 근육들을 쓸 수 있으며, 전신운동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꾸준히 걷는 것만큼 건강에 좋은 것은 없다고 하니 건강을 위해서 밖으로 나가서 걸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