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꽃 이름 찾기

 

 

계절과 상관없이 4계절 하우스에서 꽃을 키우고 있지만, 봄과 여름이 되면 주변에 화창하게 피어있는 꽃 사진을 찍게 됩니다. 꽃 사진을 찍으면 나이가 들었다는 말이 있는데요. 그 말이 틀린 것 같지는 않네요. 나이가 들지 않으면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 꽃 이름 찾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꽃 이름 찾기는 몇 가지 방법을 이용해서 검색할 수 있는데요.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 다음앱인 것 같습니다. 다음은 꽃 이름 찾기를 빠르게 서비스를 시작했고 지금은 이 분야에서 나름 확고한 입지를 굳히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앱에서 꽃 이름 찾기를 선택하고 사진을 찍으면 바로 무슨 꽃인지 알 수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하고요.

 

 

저도 꽃 이름이 궁금할 때는 꽃 사진을 찍어서 꼭 찾아보는데요. 꽃잎을 최대한 가깝고 정확하게 찍어야 꽃 이름 찾기의 정확성이 올라가므로 사진을 찍을 때 신경을 써야 한답니다. 간혹 꽃 이름을 틀리게 알려줄 때도 있어서 다음 꽃 검색을 이용할지 말까 하는 생각이 들다가도 다른 앱을 이용하는 것보다 편리하고 빨라서 다시 쓰게 되는 것 같아요.

 

다음 앱에서 검색 창 오른쪽 이모티콘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고요. 이모티콘이 꽃 모양에서 다른 모양으로 바뀌더라도 이 부분을 누르면 4가지 기능이 뜨고 꽃 검색을 선택하면 사진을 찍는 화면이 나옵니다. 앱을 깔아야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쉬울 수 있는데요. 꽃 이름 찾기를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깔아두고 수시로 이용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다른 꽃 이름 찾기 방법은 네이버 스마트렌즈라는 기능입니다. 스마트렌즈 역시 네이버 앱이 필요해서 다음과 네이버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렌즈로 꽃을 촬영해서 무슨 꽃인지 알아보는 방법이라 기능적으로 다음과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마지막 꽃 이름 찾기는 모아모라는 어플입니다. 모아모는 꽃, 식물, 나무 등을 좋아하는 분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의 일종인데요. 꽃 사진을 찍어서 사진을 올리면 몇 초 안 걸려서 정확한 꽃 이름을 알려준답니다. 꽃, 식물 덕후들이 많아서 꽃 이름의 정확성은 모야모가 가장 높을 것 같은데요. 사진을 올리고 글을 남겨야 하는 불편함은 있을 수 있습니다.

 

모야모는 꽃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물, 열매, 나무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사진을 올리고 문의를 남기면 금세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식물과 나무까지 알려주는 점에서 장점이 있고요. 동호인들이 많아서 꽃 이름뿐만 아니라 습성에 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3가지 방법으로 꽃 이름 찾기를 해보았는데요. 예쁜 꽃을 보고 사진을 찍으면서 이름 모를 꽃 사진만 앨범에 가득했었는데요. 요즘에는 꽃 이름을 쉽게 알 수 있으니 꽃 사진을 찍고 사진에 메모 기능을 이용해서 이름을 함께 적어두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 중 마음에 드는 방법을 선택해서 사용해 보시고요.

 

사진으로 꽃 이름 찾기는 결과가 간혹 틀릴 수가 있어서, 사진에 따른 검색 결과의 차이가 다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올봄에는 자유롭게 꽃 감상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자연으로 나가서 봄을 즐길 수 있길 바래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