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저는 머리카락이 빠져서 탈모약을 먹기 시작했는데요. 사람에 따라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가 다를 수 있고 해결책도 바뀌기 때문에 내 머리카락은 왜 빠지는지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봄과 가을 환절기에는 머리카락이 평소보다 많이 빠지는데요. 사람도 강아지처럼 털갈이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봄과 가을에 2주 정도에 걸쳐서 머리카락이 빠지는데요. 봄이면 여름에 대비해서 얇은 털로, 가을이면 겨울에 대비해서 두꺼운 털로 바꿔주는 시기라고 해요. 특별히 유전적인 요인이 없다면 가을철에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머리카락은 성장기, 퇴행기, 휴지기를 거친다고 하는데요.

 

 

휴지기가 가을에 있는 분들이 많다고 하고요. 휴지기에 빠지는 머리는 새롭게 머리가 자란다고 하고요. 일시적으로 빠지는 머리는 자연적으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으니 계절적인 요인이라면 시간이 해결해 줄 것 같아요. 또 다른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는 체중감량과 고열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두피에 열은 탈모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고, 골고루 영양을 섭취하지 않으면 탈모 증상이 찾아오는데요. 심각한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면 두피와 모근 건강에 신경을 써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 또한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로, 요즘 내가 어떤 스트레스를 받는지 해결할 방법을 생각하는게 좋고요.

 

출산 역시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로 이처럼 다양한 내, 외부적인 요인이 두피와 탈모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머리카락이 심하게 빠진다면 탈모에 대해서 고민해 보는게 좋은데요. 탈모라 판단되면 샴푸를 할 때 충분히 거품을 내고 마사지 하듯 감는게 좋고요.

 

여러 차례 헹궈서 두피 사이에 샴푸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머리는 바짝 말리는게 좋지만, 뜨거운 열은 피해야 하고, 두피가 깨끗하고 건강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몇 가지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주의해야 할 몇 가지를 언급하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음주, 흡연, 과격한 운동, 비누로 머리 감기, 매일 머리 감지 않는 행동, 염색, 파마, 뜨거운 드라이어 열로 머리 말리기, 비듬, 두피 가려움 등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이자 습관이라고 할 수 있어요. 부족한 머리카락으로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일상생활에서부터 습관을 개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처럼 약을 먹기 전에 좋은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