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로찾기 도안

 

 

 

많은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유튜브 시청은 물론 다양한 게임을 어린 나이부터 시작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미로찾기가 이럴때 한가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아이가 호기심이 생겨야겠지만 함께 미로찾기 도안의 정답을 찾아보면 충분히 좋은 시간을 갖게 됩니다.

 

오늘은 미로찾기 도안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네이버나 구글에서 미로찾기를 검색한 후 이미지탭을 선택해서 보는 것입니다. 이 방법이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이때 조금의 팁이 있습니다.

 

 

 

미로찾기에서 화면을 조금씩 내려보면 연관검색어라는 기능이 보입니다. 이 부분을 이용해서 어떤 종류의 미로찾기가 있는지 확인하고 아이에게 맞는 수준의 도안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초등 미로찾기 도안 이나 어려운 미로찾기 등을 입력해서 좀 더 디테일 하게 검색하는 것이죠.

 

예를 들어 고급, 중급, 여름, 초등학생, 어린이, 미로찾기 도안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범위를 좁혀서 검색해보면 좀전의 미로찾기와 검색되는 양은 줄지만 좀 더 아이의 흥미를 끌만한 도안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안을 선택해서 저장을 하거나 바로 프린트를 하면 미로찾기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스마트폰과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연필을 손에 잡고 부모와 미로찾기를 하는게 아이의 감수성에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로찾기 도안 중에는 컬러로 된것과 흑백으로 된 부분이 있는데요. 아이의 나이와 수준에 맞게 고르는게 중요합니다. 너무 쉽거나 어려우면 아무래도 흥미가 떨어지고 아이 혼자 하도록 맡겨 두는 것보다 함께 풀어나가는게 더 재미가 있겠죠.

 

그리고 미로찾기 프린트를 너무 한번에 많이 해두면 흥미를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양을 필요할때 조금씩 출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니면 미리 출력해 두고 필요한만큼만 꺼내서 해보는 것이죠. 부모님들은 아시겠지만 여러개가 있으면 이것저것 만지다가 그만 둘수도 있습니다.

 

저는 실제로 A4 용지에 여러장을 출력해두고 스마트폰 이용 시간에 한번씩 풀어보는데요. 통제없이 유튜브를 보는 것보다 교육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여유가 되는 분들은 미로찾기 서적을 구입해서 풀어보는 것도 좋은데요. 아무래도 책에 있는 미로찾기는 화려하고 좀 더 풀어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 프린트해서 풀어보는 것도 충분히 재밌습니다.

 

아이가 조금 더 크면 스도쿠를 함께 풀어보아도 좋습니다. 스도쿠는 숫자를 통해서 해답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학습이 되어야 하지만 한번 스도쿠에 재미가 붙으면 열심히 생각하는 것 같아서 기특하더군요.

 

미로찾기 도안 외에도 숨은그림찾기 등 다양하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니 검색창에서 이미지로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미로찾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실제로 해보면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