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분실폰 조회

 

 

 

분실폰 조회는 두가지 의미를 담고 있어요. 첫번째는 소중한 스마트폰을 분실했을때 조회를 통해서 위치를 알아보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폰을 잃어버렸거나 중고로 폰을 구입할때 분실폰은 아닌지 조회를 하는 이중적인 뜻이 담겨 있는 표현입니다. 오늘은 중의적 의미가 있는 분실폰 조회 중 두번째 의미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소중한 스마트폰을 잃어 버렸을때 여러가지 행동을 선택할 수 있겠지만 가장 좋은 선택지를 고른다면 분실폰 조회 방법을 통해서 핸드폰 위치를 확인해 보는것입니다. 휴대폰 위치추적은 구글에서 내기기찾기 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어요.

 

 

 

두번째 분실폰 조회는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에서 정보 확인이 가능해요. 요즘 스마트폰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이기 때문에 잃어버리게 되면 그 기분을 말로 설명하기 힘든게 사실이죠.

 

특히 할부약정까지 남아 있다면 새로운 폰을 구입하기는 부담스러워서 중고폰을 구입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잊지 말고 분실폰 조회를 하는게 좋습니다.

 

이동전화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를 방하면 개인과 사업자용 나뉘어서 분실폰 조회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서 개인이라면 당연히 개인용을 선택하면 되겠죠. 사업자용은 대량 분실폰 조회가 가능하게 만들어져 있는데 일반 개인은 사용할 필요도 없고 사용할 수도 없답니다.

 

단말기 자급제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서 소비자는 직접 분실폰 조회를 해보아야 합니다. 개인용 홈페이지를 선택한 후 메뉴가 나오면 세번째 분실폰 조회를 선택해 주세요.

 

분실폰 조회는 휴대폰 거래를 하려고 할때 판매자가 제공하는 스마트폰이 정상적인 절차를 통해 판매되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동전화단말기자급제를 통해 확인한 정보는 핸드폰의 정상여부를 입증하는 법적인 자료로는 사용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위 조건에 동의를 하면 분실폰 조회 화면이 나옵니다. 분실폰 조회 방법은 단말기 식별번호 조회와 일련번호 조회가 있습니다. 단말기 식별번호는 IMEI라고 쓰이며 12년 5월 이후에 출시되는 폰이라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 휴대폰도 뒷면을 보면 처음 판매자가 IMEI 스티커를 붙여 놓았는데요. 여기에 있는 번호를 단말기 식별번호 조회를 하면 분실폰 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판매하는 분에게 단말기 식별번호를 요구해서 구매하기 전에 확인해 보면 되는데요.

 

물론 판매자가 알려주지 않을 수도 있고 휴대폰을 받은 이후라면 휴대폰 설정에서 IMEI번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에 따라 경로가 약간 차이가 있지만 어렵지 않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스마트폰 이용에 불편한 분들이라면 이동 통신회사 고객센터에 통화를 해서 모델명을 물어보면 식별번호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고 이 번호를 이용해서 분실폰 조회가 가능합니다.

 

분실폰 조회 하기 위한 IMEI 확인하는 방법은 휴대폰 설정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아이폰은 일반-> 정보, 안드로이드는 설정 -> 상태를 선택하세요. 분실폰 조회를 하지 않고 휴대폰 구입을 해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가 더 많긴 하지만 혹시나 불안한 마음이 남아 있다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분실폰을 구입해서 사용하다가 밝혀지게 되면 선의의 피해자가 될 수 있어서 미리 대비하는 의미로 확인해 보는 것도 좋아요. 분실폰 조회 시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고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한번 정도 확인 후 사용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