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방기술사 응시자격

 

 

 

소방기술사는 전문직고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어서 취업자 및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직업이자 전문자격증입니다. 소방기술사는 소방설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함께 실무경험을 쌓으면서 기술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소방기술사 응시자격에 간단하게 요약을 하면 실무경력이 필수라는 점입니다. 관련학과나 가지고 있는 자격증에 따라서 필요로 하는 경력연수에 차이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해당 분야에 대한 경력이 없다면 소방기술사 응시가 힘들어집니다.

 

 

 

그럼 구체적인 소방기술사 응시자격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관련 학과 4년제 대학 졸업 + 실무경력 6년, 관련학과 3년제 대학 졸업 + 실무경력 7년, 관련 학과 2년제 대학 졸업 + 실무경력 8년입니다.

 

추가적으로 기능사자격증 + 실무경력 7년, 산업기사자격증 + 실무경력 5년, 기사자격증 + 실무경력 4년입니다. 동일분야 실무경력 9년, 동일분야기술사자격증이 있으면 소방기술사 응시자격이 주어집니다.

 

이렇게 소방기술사 응시자격에 제한이 많고 시험의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서 합격률은 상당히 낮습니다. 그래서 연봉도 상대적으로 많이 받을 수 있는 직군이 되고 직업적으로도 인정을 받기도 합니다.

 

소방기술사 연봉에 관해서는 여러가지 말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경력을 필요로 하는 업무이다 보니 연봉에 있어서도 차이가 조금 날 수밖에 없겠죠. 제가 워크넷에서 소방기술사 취업과 관련해서 직접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소방기술사 연봉은 8000만원 이상도 몇건을 확인했고 6500~7000만원 정도는 쉽게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차량유지비, 중식비가 지급되는 경우가 많았고 몇가지 복리후생이 포함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실제 연봉은 더 높게 계산이 될 것 같습니다.

 

소방기술사 응시자격의 제한부터 자격증 획득이 힘들기 때문에 쉽게 준비에 들어가기는 어려운데요. 합격만 한다면 여러가지 의미로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이 처한 상황에 따라서 시작하기가 어려울 수 있지만 마음먹었다면 열심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