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비쿠폰 지급대상

 

 

소비쿠폰은 정부에서 약화된 소비 심리를 살리고 국가적 위기로 힘들었던 외식, 숙박, 공연, 체육 등에 힘을 실어주기 위한 정책으로 9종으로 나누어서 신청 또는 지급된다고 합니다. 정부 소비쿠폰 지급대상은 농수산, 외식, 공연, 숙박, 체육, 영화, 여행, 전시, 프로스포츠가 해당이 되고요.

 

소비쿠폰 지급대상 중에서 예산 잔액은 농수산이 가장 많이 남아 있고 숙박, 체육 순서로 예산 잔액이 많은 것 같습니다. 소비쿠폰 지급 대상을 보면 농수산물 구매 시 205(최대 1만 원) 할인이 제공되고, 외식업소 4회(회당 2만 원 이상) 이용 시 1만 원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연은 1인당 8천 원 할인이 제공되고요.

 

 

숙박은 온라인 예약 시 2~3만 원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내 체육시설 월 누적 금액이 8만 원 이상이면 3만 원 환급을 받을 수 있고, 영화는 1인당 6천 원 할인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소비쿠폰 지급대상 신청 방법은 소비쿠폰 종류에 따라서 다른데요. 예를 들어 외식은 개별, 카드사 또는 지역 화폐를 통해서 이루어지고요.

 

공연은 티켓링크처럼 예매처에서 할인을 받고, 여행은 인터파크 등 50여 개 여행사를 통해서 소비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체육은 1타 3만이라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영화는 멀티플렉스 홈페이지 등에서 소비쿠폰을 이용해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소비쿠폰 지급대상에 따라서 이용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이번 연말 지출하기 전에 소비쿠폰 지급대상인지 확인하면 좋을 것 같고 소비쿠폰 9종에 들어가는 지출항목은 환급이나 할인쿠폰을 받아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얼마 전부터 보복 소비를 하기 시작한 것 같은데요. 일반적으로 소비심리가 살아나고 있지 않아서 어려운 자영업자들이 많다고 하네요.

 

정부에서 지급하는 소비쿠폰이 얼마나 큰 역할을 할지 모르겠지만 이번 연말은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서 지출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소비쿠폰 지급대상이 되는 곳인지 꼭 확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