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쏘카 반납장소 변경

 

 

 

쏘카는 이용시에 편도에 비해서 왕복으로 예약하는 경우 요금이 저렴한 중간에 반납장소 변경을 하면 다음 타임 예약자가 있을 수 있고 지정된 장소가 아닌 다른 장소에 차를 반납했을때 이동에 따른 손해도 발생하기 때문에 쏘카 반납장소 변경을 원칙적으로 허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예외적으로 이용자가 비용을 부담해서 쏘카 반납장소 변경을 할 수 있는데요. 이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경우로 예약을 끝내고 났더니 장소를 잘못 지정한 경우라면 빠르게 취소하고 반납장소 변경 후 다시 예약하는게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이때도 최대한 빠르게 하는게 좋고 출발시간 직전이라면 패널티와 취소 수수료 등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주행중이나 급하게 지정된 장소를 변경해야 할때는 고객센터를 이용하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쏘카는 이용하기 위해서 앱을 필수로 깔고 앱에서 고객센터로 연결을 할 수 있는데요.

 

앱에서 고객센터를 연결하는 것은 시간이 지정되어 있어서 1661-3315 번호로 전화를 걸어서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쏘카톡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한되어서 이용이 가능하지만 고객센터는 24시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쏘카 반납장소 변경 방법은 부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쏘카 부름 서비스는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차를 가져다 주는 서비스인데요. 쏘카 핸들러들이 일정액을 받고 이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부름 서비스를 이용하면 출발할때 뿐만 아니라 반납할때 추가요금을 지불하고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지정해서 반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내가 주행하던 차를 지정된 소카존에 반납할 수 없을때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지정해서 쏘카 부름을 부르면 그 분들이 대신 반납을 해주는 것이죠. 쏘카 반납장소 변경이기 때문에 부름 편도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쏘카 앱으로 지정할 수 있고 요금도 거리에 따라서 표시가 됩니다.

 

아무래도 거리가 멀수록 비싼 요금이 청구가 되겠죠. 현재까지 쏘카 부름은 서울, 경기, 6대 광역시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일부지역은 제한되고 있습니다. 쏘카 반납장소 변경을 하면 주차장 요금, 톨비 처럼 추가적인 요금도 발생할 수 있는데요.

 

모든 비용이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 대기자가 있다면 부름 서비스로 지정된 시간에 맞춰서 갔다 두어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쏘카 반납장소 변경 하는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카쉐어링을 선택하는데 이렇게 쏘카 반납장소처럼 비용이 많이 발생한다면 좀 더 신중하게 이용하는게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