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쏘카 이용요금 적을까

용식옹산 2022. 4. 27. 16:23

쏘카 이용요금

 

 

쏘카를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앞으로 제가 탈때를 위해서 쏘카 이용방법, 이용요금을 정리해 놓을까 합니다. 국내에서 쏘카, 그린카가 대표적인 카쉐어링 업체에 해당하는데요. 차량을 대여하고 반납하는 방법도 비슷하고, 요금과 서비스도 비슷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쏘카 이용요금, 이용방법 정리와 쏘카 이용팁에 대해서 요약하려고 합니다.

 

쏘카를 이용하려면 비회원은 이용할 수 없고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이때 운전면허증과 추후에 결제에 필요한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쏘카는 이용에 있어서 나이제한이 있고요. 현재 쏘카 이용 가능 나이는 만21세 이상, 운전면허 발급일로 부터 1년 이상이 되어야 쏘카에서 차량을 빌릴 수 있다고 합니다.

 

 

쏘카 이용방법 중 차량 예약하는 방법은 gps를 통해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쏘카 이용할 장소를 지정하거나 직접 입력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쏘카 예약은 편도, 왕복, 부름예약 중에 하나를 선택하는데요. 편도로 두번 이용하는 것과 왕복을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왕복이 소카 이용요금이 저렴합니다.

 

쏘카 부름예약 서비스는 쏘카 핸들러를 통해서 이뤄지는데요. 차량을 원하는 장소로 가져다 주는데 아직까지는 모든지역이 이용가능한 서비스는 아닌 것 같습니다. 쏘카 이용방법으로 차량운행 위치를 지정한 후에는 어떤 차를 대여할지 선택합니다. 쏘카 차량은 쏘카존에 따라서 이용할 수 있는 차종이 달라지기 때문에 꼭 선택하고 싶은 차가 있다면 쏘카존을 비교해서 찾아야겠죠.

 

차량을 선택하고, 대여일, 반납일 시간을 지정하고, 대여장소, 반납장소를 선택하면 됩니다. 대여요금, 보혐료, 할인사항까지 꼼꼼하게 확인 입력하면 쏘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예약했으면 지정한 쏘카존에 방문하면 되는데요. 쏘카 이용방법에 한가지 팁을 드리면 예약 15분 전부터 차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도록 시간을 주는 것 같습니다.

 

즉 15분보다 좀 더 일찍 도착해 차량 외부를 점검하고 사진을 보내면 15분 정도 미리 차량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쏘카 반납연장의 경우는 뒤에 사용자가 예약을 했다면 불가능 하지만 대기자가 없다면 최대 3시간 20분까지 할 수 있어요. 쏘카를 이용하다가 주유를 해야할때는 개인카드를 사용하는게 아니고 차량 내에 있는 주유카드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반납을 지정된 시간보다 빨리 하고 싶은 경우에는 바로반납서비스를 이용하면 되요. 반납완료 이후에는 쏘카 이용요금을 결제하게 되는데요. 하이패스 이용을 했다면 그만큼 추가요금이 나옵니다. 쏘카 이용방법에서 한가지 더 주의할 점은 반납할때는 차량 연료가 50%이상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운행 중에 사고와 같은 돌발상황이 발생하면 스마트키에서 실시간문의를 누르고 사고접수를 하거나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를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쏘카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금부터는 쏘카 이용요금도 살펴보도록 할께요.

 

쏘카는 10분 단위로도 대여가 가능합니다. 최소 이용시간은 30분입니다. 쏘카 이용요금은 차종, 보험료 그리고 이용시간을 기반으로 계산이 됩니다. 쏘카 이용요금에 대해 제 경험을 통해서 말씀 드려볼게요. 저는 레이를 토요일 오전 9:30 부터 대여를 했는데요. 최초 이용쿠폰 3천원을 잊지 않고 적용했고 자기부담금은 최소로 설정을 했었습니다. 당시 쏘카 이용요금이 45,000원이 조금 안되게 나왔고요. 주행요금은 km당 180원이 추가로 계산되었어요.

 

쏘카 이용요금은 주말이 주중보다 조금 더 비싼편이고, 주중 시간은 일요일 저녁 7시 부터 금요일 저녁 7시까지 입니다. 주중 심야는 12시부터 아침 6시 까지고, 공휴일, 성수기도 주말 요금 기준에 포함되서 요금체제가 운영되고 있어요. 지금까지 쏘카 이용요금에 대해서 확인했습니다. 쏘카를 처음 이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쏘카에 대한 궁금증과 추가적인 이용방법은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친절하게 설명해주므로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