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문이력서 샘플, 양식 보는법

 

 

 

해외로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영문이력서는 너무나 중요한 부분입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영문이력서를 통해서 지원자를 판단하고 면접을 할지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회사는 영문이력서를 읽어보고 흥미가 생겨야 이 사람과 다음 채용 단계로 나갈지 결정을 하고 면접을 통해서 내가 받은 인상이 틀리지 않았는지 확인을 하게 됩니다.

 

처음 영문이력서를 작성한다면 기준이 없어서 막막할 수 있습니다. 국내기업처럼 합격한 자소서를 참고 할 수 있다면 기업문화나 그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을 파악할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이런 면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박에 없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영문이력서라도 최선을 다해서 작성해 좋은 결과를 얻어 내야 합니다. 오늘 알아볼 영문이력서 샘플은 사람인 자료통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영문이력서 샘플이 많은편은 아니라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사람인에서 영문이력서 샘플을 얻기 위해서는 우선 사이트를 열고 메뉴 아래에 있는 검색창을 이용합니다. 지역별, 직업별 메뉴 아래에 검색란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영문이력서를 입력해 줍니다.

 

통합검색 아래에 이력서양식 다운받기가 나옵니다. 신입이력서, 경력이력서, 국민이력서 옆에 영문이력서 칸이 있습니다. 영문이력서를 선택하면 몇가지 파일 형태로 양식을 선택해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다른 취업사이트에서도 똑같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인에서 받는 영문이력서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채용사이트도 방문해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사람인에서는 합격 자소서가 있어서 국내의 유명한 기업들에 취업한 사람들의 이력서가 무료로 공개되고 있습니다. 영문이력서 작성 후 국내기업에 이력서를 지원한다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예전에 인쿠르트에서 영문이력서와 커버레터를 다운받아서 이용했는데요. 저처럼 채용사이트를 많이 방문해서 원하는 양식들을 무료로 찾아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