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문제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흔히 말하는 독학으로 합격을 하였습니다. 사실 대단한 것은 아니고 기출문제 형식만 반복해서 본다면 누구나 합격이 가능한 필기시험입니다. 저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문제를 보면서 공부를 했는데요.

 

조금의 짬이 생긴다면 스마트폰으로 예상문제를 읽어 보았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거의 비슷한 유형으로 반복해서 출제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예상문제를 꾸준히 읽어 보는게 가장 좋은 공부 방법입니다.

 

 

 

참고로 운전면허 필기시험 응시 준비물은 사진 3장이 있어야 합니다. 사진 배경은 흰색으로 되어 있어야 규정에 맞습니다. 사진 사이즈는 3.5 x 4.5 입니다. 그리고 저처럼 혼자 독학하는 분들은 교통 안전교육 1시간을 누가 말해주지 않으니 꼭 챙겨야 합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준비한다면 3시간 수업을 듣고 자동으로 인정받기 때문에 따로 챙길 필요가 없습니다. 독학으로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미리 교통 안전교육 접수를 마치고 예약 날에 1시간 교육에 참가한 이후에 필기시험 장으로 향하면 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문제는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면허시험 안내 메뉴에서 학과시험 문제은행을 차례대로 고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받아서 보는 것도 충분히 좋은 방법이고 합격하는데 문제가 없지만 최근에는 대부분 문제들이 스마트폰에서 필요할때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앱스토어에서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문제를 찾아보았는데요. 상당히 많은 어플들이 이용가능 했습니다. 지게차 문제만 따로 골라서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 평점을 보고 어플을 선택했답니다. 평점과 다운로드 숫자를 보고 선택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문제 어플에 접속해 보면 면허 시험 정보와 문제은행 그리고 모의고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면허시험에 필요한 준비물 그리고 운전면허 비용에 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면허증 교부 비용을 포함해 면허시험 응시에 필요한 전반적인 비용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문제를 풀어보기 위해서 문제은행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스피드 속성완성, 유형별 문제풀이, 많이 틀리는 문제로 구별이 되어 있네요. 스피드 속성완성으로 접속해서 예상문제 풀이를 직접 해보았습니다. 실제 운전면허 필기시험에 맞춰서 문제가 나와 있습니다.

 

해답은 아래에 있는 해설을 참고해서 채점하면 됩니다. 여기에 있는 문제와 답만 반복해서 보면 여유있는 점수로 필기시험에 합격하실 수 있을거에요. 필기시험 예상문제에서 문제를 넘어가는 기능이 있고 go를 누르면 내가 풀었던 문제 번호까지 이동하는 기능입니다.

 

요즘에는 이렇게 스마트폰만 있다면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문제 뿐만 아니라 다른 시험의 기출문제도 풀어볼 수 있습니다. 공부를 할때 시간과 장소에서 많이 해방이 되었어요. 물론 교재를 전혀 구입하지 않을 수는 없겠지만 책을 들고 다니는 수고로움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시험기간까지 여유가 있을때는 모든 문제를 풀면서 오답만 따로 관리하는게 좋고 시험 기간이 가까울때는 그동안 어려움을 느꼈던 문제만 반복해서 풀어본다면 무난히 합격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문제에서 실전 모의고사도 기능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응시하는 종목을 선택한 후에 40문항을 시간을 재면서 풀어보실 수 있습니다.

 

답을 고르고 다음을 누르면서 문제를 풀어보세요. 시간을 측정하고 운전면허 필기문제를 풀어면 자신의 실력을 알 수 있습니다. 따로 채점이 필요 없고 자동으로 점수를 계산해 줍니다. 온라인의 장점이겠죠.

 

틀린문제를 확인하고 여러번 반복을 하는게 운전면허 필기를 공부할때 저의 핵심 방법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문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안전운전 통합민원에서 운전면허 필기 예상문제를 받으면 페이지가 너무 두꺼워서 출력하는게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듭니다.

 

문제집을 사는 것보다 돈이 더 나오는 경우도 있어요. 대부분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으니 이동중에 틈틈이 공부하기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사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문제를 최대한 반복해서 읽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