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점심메뉴 순위

 

 

 

직장인들에게 다양한 고민거리가 있지만 점심메뉴에 대한 고민은 매일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일입니다. 제가 막내일 때는 구내식당 메뉴를 항상 모니터에 메모해 났었는데요. 요즘에는 이런것도 위에서 시키면 꼰대라고 불리겠죠?

 

오늘은 점심메뉴 순위를 나열해 보려고 하는데요. 순위는 큰 의미가 없고 그냥 편하게 즐기시면 됩니다. 본인 회사 근처에 맛집도 다르고 입맛도 다르기 때문에 점심메뉴 고민 중에 생각이 안떠오른다면 이런 메뉴도 있었지라고 생각하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점심메뉴 순위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10위는 편의점 도시락입니다. 비가 오거나 밖에 나가기 귀찮을때 가볍게 먹기 좋고 비용도 절약할 수 있는 메뉴인데요.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맛이 특별히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도시락의 한가지 단점이라고 하면 조금만 늦게가도 편의점에 맛있는 도시락이 다 팔리고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시락 먹으려고 마음 먹었다가 컵라면 먹는 경우도 많으니 미리미리 구입을 해두는게 좋습니다.

 

점심메뉴 순위 9위는 자장면과 짬봉입니다. 사람들이 많으면 서로 입맞을 맞추기 어렵자나요. 이럴때 가장 무난한 선택이 중국집 같아요. 밥과 면이 있고 고급요리도 선택도 가능하고 특별히 싫어하는 사람도 많지 않습니다.

 

사실 자장면과 짬뽕으로 충분하지만 탕수육 하나 더 시켜서 먹으면 정말 배터지게 먹는 기분이 듭니다. 8위는 뚝불로 불리는 뚝배기 불고기 입니다. 개인적으로 뚝불이 점심메뉴 순위에 있다는게 신기한데요.

 

학생 때 많이 먹던 음식으로 비싼 고기 먹기 어려울때 뚝불을 좋아했어요. 달달한 맛에 고기, 야채, 버섯 등이 들어가 있어서 고기 구경하기 어려울때 한번씩 생각이 나는 음식입니다.

 

점심메뉴 순위 7위는 햄버거입니다. 매번 한식만 먹을 수는 없겠죠. 일주일에 한번 또는 이주에 한번 정도는 햄버거 생각이 자연스럽게 드는데요. 우리나라는 워낙 음식이 빨리 나오기 때문에 햄버거를 패스트푸드라고 지칭하기 힘들지만 저렴한 가격에 빠르게 먹을 수 있어서 점심시간이 여유로워집니다.

 

특히 마지막에 시원하게 들이키는 콜라는 오전의 피로를 확 날려주는 기분도 들어요. 다음은 6위입니다. 이 메뉴는 직장인들에게 참 어울린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바로 설렁탕입니다. 회사가 밀집한 골목을 가보면 오래된 설렁탕집이 하나씩 있는데요.

 

따듯한 국물과 사리 그리고 고기의 조합이 어울러져 한국인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메뉴입니다. 한 그릇 마시듯이 먹고 나면 배가 든든하고 하루 종일 일할 기운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점심메뉴 순위 5위는 해장국입니다. 어쩌면 설렁탕과도 비슷한 느낌이 있는데요. 해장국은 전날 술을 마시면 찾게 되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뭔가 술을 먹고 나서 먹는 해장국이 더 맛있는거 같아요.

 

순댓국, 콩나물, 황태, 뼈 등 메뉴도 다양해서 일주일 내내 먹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뼈해장국을 좋아하는데요. 부드러운 고기도 먹으면서 국물에 밥을 말아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4위는 보쌈입니다. 점심으로 보쌈을 먹는다는 생각을 이해하기 어려운 분들도 많겠죠. 하지만 의외로 점심메뉴로 보쌈을 많이 먹는다고 해요. 다소 부담스러운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보쌈 정식을 시켜서 국물과 밑반찬 그리고 보쌈이 적당한 반찬이 되어 주는 것 같습니다.

 

점심메뉴 3위는 백반입니다. 메뉴 고르기 어려울때 백반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죠. 특히 혼자 사는 사람들이 늘어나다 보니 다양한 반찬을 먹기가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백반은 생선, 고기, 야채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밥 한공기 추가해서 반찬들을 다먹으면 하루가 행복해 질 수 있습니다.

 

2위는 돈까스입니다. 돈까스는 남녀노소 좋아하지만 특히 남자들이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돈까스는 느끼한 편이라서 저녁에 맥주 한잔과 함께 먹는 걸 더 좋아하지만 밥이 많이 안땡기는 날에는 점심에 너무 좋은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대망의 점심메뉴 순위 1위는 김치찌개입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가장 쉽게 선택하고 욕안먹고 먹을 수 있는 음식 중에 하나인데요. 식당 어디를 가든 수준급의 김치찌개를 만날 수 있고 특별히 맛없는 집은 없다는게 또 하나의 장점이죠.

 

김치찌개를 먹을때는 계란말이가 나오는 집으로 선택한다면 조금 더 센스있게 메뉴를 결정한 느낌이 듭니다. 지금까지 점심메뉴에 순위를 책정해 보았습니다. 너무나 주관적인 생각이 강한 분야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