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차단 확인 방법

 

 

 

내가 좋아하는 사람 또는 좋아하지 않더라도 친해지고 싶은 사람에게 카톡 차단을 당한다면 마음이 정말 안좋습니다. 사실 저도 카톡 차단을 많이 당해서 이런 슬픔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런 일이 없는게 좋겠지만 돌아오지 않는 메아리처럼 카톡에서 상대방의 읽음 확인 표시인 숫자 1이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있고 이때는 정말 내 카톡을 안보는 것인지 혹시 나를 차단한 것은 아닌지 매우 궁금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한때 인터넷 검색어에 카톡 차단 확인 절대 하지 마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그 내용을 확인해 봤더니 자괴감만 생긴다고 굳이 확인할 필요가 있느냐라는 내용이었는데요. 틀린 말은 아니지만 궁금하다면 카톡 차단 확인을 할 필요도 있지 않을까요?

 

일방적인 마음이었다는 것을 아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은 상대방이 알 수 없기 때문에 티가 나지도 않습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따라 하는 것은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만 너무 급한 마음에 이것저것 누르지 말고 천천히 방법을 그대로 따라야 합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은 네티즌들이 열심히 연구한 결과입니다. 일단 카톡 차단 확인을 위해서는 상대방의 연락처를 삭제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따라서 추후에 상대방 연락처를 다시 등록할 수 있도록 메모를 꼭 해두셔야 합니다. 사실 상대방이 차단한게 맞다면 굳이 등록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도 들어요. 많은 분들이 휴대폰 전화번호에서 삭제를 한기억은 많지 않을텐데요. 폰마다 다르겠지만 삭제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상대방을 삭제했다면 다시 카톡을 열고 친구 목록에서 카톡 차단 확인 해야 하는 친구를 찾으세요. 그리고 상대방 이름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면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름변경, 숨김, 차단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차단을 선택해야 합니다.

 

참고로 숨김 친구는 목록에서만 사라지는 것으로 상대방과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고 채팅 알림도 오기 때문에 차단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차단을 했다면 이제는 친구에게서 메시지를 받을 수 없습니다.

 

나 또한 보낼 수 없어요.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점검 후에는 차단 친구 목록에서 찾아서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친구 목록이 너무 길고 불편하다면 대화를 잘 하지 않는 친구는 숨김친구로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단 친구를 차단했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를 선택해서 친구관리로 이동을 합니다. 여기에서 차단 친구 관리 또는 숨김 친구에 대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여기가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잘 따라해야 합니다. 차단친구 관리를 선택해서 방금 차단한 친구를 차단해제 해주세요. 그리고 친구로 추가할 것이냐는 물음에 취소를 선택해서 친구목록에 등록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지금 현재 차단한 친구는 연락처도 없고, 친구리스트에도 없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차단한 친구와 연결점이라면 그 친구가 나를 친구리스트로 갖고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다시 친구 목록으로 돌아오면 추천 친구가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서 내가 차단한 친구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참고로 이전에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한번 하는게 좋습니다.

 

연락처와 동기화 되어 있고 추천친구에서 내가 삭제한 친구가 떠 있다면 나를 차단하지 않았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추천친구 목록에 없다면 카톡 차단 확인방법에서는 차단을 한 것으로 봅니다.

 

결론적으로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은 상대방의 연락처를 깔끔하게 지운 후 상대방이 나를 카톡 친구로 등록하고 있다면 추천친구에 뜨는 것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결과를 확인하고 카톡 차단이 아니었다면 그것 또한 기분이 좋은건 아닐꺼 같아요. 결국 내 메시지를 씹고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다는 것을 알면 나도 친구를 차단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요즘들어 인간관계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는데요. 나에게 잘하는 사람에게 더욱 잘해주고 싶고 나를 무시하거나 나와 마음이 같지 않은 친구라면 같은 방식으로 무시하고 싶어지더라고요.

 

그리고 차단한 친구에게 정성과 노력을 다할 필요는 없으니깐요. 오늘 확인해본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잘 따라해 보시고 본인의 마음이 일방향으로 전달되는 경우는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