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갱노노 부동산

 

 

 

최근에 티비를 보면서 호갱노노 부동산 광고를 자주 접했는데요. 특별한 내용이 있다기 보다는 아파트 실거래가 확인은 호갱노노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아파트 실거래가는 상당한 의미가 있는 수치이지만 호갱노노 부동산 어플이 아니더라도 대부분 관련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갱노노는 인구 이동, 검색조건으로 원하는 아파트 검색, 주변정보 분석 등 좋은 기능들을 많이 제공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아파트 실거래가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호갱노노 부동산 어플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하나씩 소개해볼까 합니다.

 

 

 

호갱노노는 어플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도록 제한되어 있습니다. 회원가입과 비회원의 차이는 실제 주민들이 써 놓은 의견들을 읽을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거의 모든 기능은 비회원만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하고 좋은 기능이 많지만 일부만 보여드려야 한다는 아쉬움이 남을 정도입니다. 중요한 기능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매매, 유형, 평형과 같은 줄에 아래 화살표를 눌러보면 다양한 검색조건이 뜹니다. 투자에서 중요한 전세가율, 월세수익률과 같은 정보를 입력하거나 입주년차, 주차공간과 같은 정보로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몇가지 조건을 동시에 선택해서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전세가율 80% 이상으로 검색을 해보았는데 해당 조건이 없다면 지도를 좀 더 축소해 보면 조건에 맞는 아파트가 검색이 됩니다. 월세수익률 3%로 찾으면 그 유명한 트리마제가 검색 되는데요. 이때는 해당 아파트에 대해서 자세한 정보까지 함께 볼 수 있습니다.

 

평수를 선택하거나 거리뷰도 볼 수 있고 현재 몇명이 확인하고 있는지도 숫자도 볼 수 있습니다. 매매, 전월세를 변경해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말머리 표시를 누르면 거주하는 주민들이 남겨놓은 장단점도 확인할 수 있어요. 해당 건물에 대한 정보가 더 필요하다면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꼭 필요한 정보들이 전부 담겨 있답니다. 시세 변동 추이, 실거래가 내역, 세대수, 주차공간, 주변에 학군 정보까지 호갱노노에서 한번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에 저는 큰 의미를 안두는 편이지만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입니다. 실거래가는 거시적인 부동산에 대한 지표로서는 큰 의미가 있지만 거래를 위해서는 발품을 발편서 실제 매매가격을 확인하는게 더 낫겠죠.

 

호갱노노에서는 아파트의 경우에는 평균 관리비도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이 하나의 창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이렇게 다양합니다. 주변 대중교통 정보까지 있어서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해서 실제 걸린는 시간과 교통편도 미리 파악할 수 있어요.

 

하지만 여기까지는 대부분 다른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한 내용으로 보여집니다. 차별된 점을 파악하기 위해서 호갱노노 부동산에서 분석을 눌러보겠습니다. 신고가, 가격변동, 인구, 공급, 경사,고도, 출근, 거래량 정보가 나옵니다.

 

특히 인구, 경사/고도는 호갱노노 부동산이 가지고 있는 장점 중 하나입니다. 인구가 순유입 상태인지 유출인지 볼 수 있고 이 지역이 뜨고 있는 곳인지 한눈에 파악이 됩니다. 예를들어 같은 서울에서도 유입비율이 주변보다 높다면 인기있는 지역이라고 추정할 수 있겠죠.

 

그리고 분석대신 주변을 누르면 광역버스, 초중고, 어린이집, 유치원 정보가 나옵니다. 거리와 걸리는 시간 인가정보까지 다양한 내용을 호갱노노 부동산에서 한번에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여기에 더 좋은 기능들이 많이 있지만 거리 측정 기능을 마지막으로 소개하겠습니다. 보통의 거리 정보와 다르게 실제 측정이 매우 간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출발지점과 도착지점을 연결하면 거리와 도보, 자전거 소요시간이 보여집니다.지금까지 호갱노노 부동산에서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정보를 얻는 도구를 하나만 쓸 이유가 없고 몇가지 부동산 어플을 등록해 두고 비교하면서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잘 찾아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