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택시비 계산기 비슷할까

용식옹산 2021. 11. 18. 15:52

택시비 계산기

 

사람들이 카카오택시를 많이 이용하면서 택시를 부르기 전에 자동으로 예상 택시비를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카카오택시를 부르는 것은 아니므로 택시를 타기 전 택시비가 얼마나 나올지 고민될 것 같은데요. 스마트폰이 있고 인터넷이 가능한 상황이라면 택시비 계산기로 요금을 추측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도 앱을 이용하거나 다음 검색창을 이용해서 택시비 계산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카카오 맵에 들어가면 길 찾기를 할 수 있는데요. 출발할 장소와 도착할 장소를 입력하고 이동수단을 승용차로 선택하면 예상 택시비가 얼마인지 표시가 되네요. 예를 들어 저는 노량진에서 출발하고 용산구청까지 이동 요금을 택시비 계산기로 찾아보았는데요.

 

택시비 계산기에 따르면 8,400원 정도가 나온다고 합니다. 실제 택시비는 교통상황과 신호에 따라서 변할 수 있지만 비교적 비슷한 택시비가 나오긴 하더라고요. 카카오택시를 불러도 예상 요금은 실제 택시비와 차이가 있는 것을 보면 아직 정확한 요금을 계산하는 택시비 계산기는 없는 것 같습니다.

 

택시비 계산기를 만들어둔 홈페이지도 있는데 네이버나 다음을 이용해서 쉽게 사용하는게 편해 보이고요. 카카오택시 앱을 이용해서 요금만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심야 시간은 할증이 붙어서 좀 더 많은 요금이 나올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댓글